10배의 법칙 -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
그랜트 카돈 지음, 최은아 옮김 / 부키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일반적으로, 또는 흔히.'라는 뜻을 가진 '보통'이라는 단어에 어느 순간 우리는 만족하게 된다. 그리고 어느 순간 '보통'이라는 단어가 가진 함정은 잊은 채, 안주하는 삶 또는 미래가 없는 삶을 선택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성공이란 무엇이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은 '성공'이라는 개념부터 다시 정리해야 할 것 같다. '마약중독자에서 4000억 자산가가 된 남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단어들에 대한 생각들을 다른 관점들로 제시한다. 그리고 그렇게 하나씩 바꾸어가는 것은 바로 그가 말하는 '마인드셋'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모든 것들이 그렇듯이 생각에만 그치게 되면 아무것도 아닌 게 된다. 그래서 그는 한 가지 더 강조한다. 그것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노력이라는 뜻일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바로 끊임없는 행동력이다.


'행동하는 힘'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본다. 무슨 일을 시작할 때, 우리는 두려움과 실패 그리고 나중에 받게 될 비판들에 의해 우리는 '포기'라는즉 '행동의 중지'를 선택하게 된다. 그리고 한번 포기하기 시작한 것들은 결국에 수십 포기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포기보다는 실패를 선택해서
또다시 한번 다시 시작해 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한 번의 성공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그 몸무게를 유지해야 하는 것처럼' 한 번의 성공이 결코 끝이 아님을 알고 끊임없는 생각의 재정립과 행동력이 필요할 것이다.


#도서제공 #10배의법칙 #부키 #그랜드카돈 #최은아 #성공 #자기계발 #동기부여 #X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