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의 변신
피에레트 플뢰티오 지음, 이상해 옮김 / 레모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남녀 독자들이여, 날 용서하기를,

가시덤불로 뒤덮힌

(내가 지어낸) 이 옛 이야기의 미궁 속을 너무나 오랫동안 걸어야 했기 때문에 막상 여기까지 이르니 서두르고 싶지 않군요. (p.95)

작가의 7개의 단편들을 만나면서

나는 새로운 생각들을 하면서 동시에 난해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무엇보다 신데렐라와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작가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는 것과 동화를 재해석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작가를 만난 것에 감사한다.

첫번째 단편인 <식인귀의 아내> 에서는 식인귀를 천사로 착각한 한 소녀의 삶을 그리고 있다. 그 소녀는 식인귀와 같은 그의 아이들을 낳고 기르며, 식인귀처럼 키우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그들은 그녀가 바라는 대로 되지 못한다. 이런 상황 속에서 그녀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비록 주변 상황의 변화로 인해 그녀는 새로운 세상을 찾을 수 있지만, 그런 새로운 세상을 찾을 수 있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그녀의 선택일 것이다.

또 다른 단편인 <도대체 사랑은 언제 하나> 에서는 사랑을 하려고 할때마다 꼭 무슨 일이 터진다. 매일매일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반드시 해야할 일들과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사건들 속에서 우리는 살아간다. 사랑은 누구나 언제나 할수 있지만,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한다.

나머지 다섯 편들도 작가가 서문에서 밝혔던 것처럼

우리가 익히 아는 동화 속 인물들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것은 바로 우리 각자가 살아가면서 갖게 되는 이상한

만남들 속에서 우리를 위로하고 인도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처럼 우리의 이야기는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지를 말해주는 것 같다.

출판사 지원 도서로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