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박사와 하이드 마카롱 에디션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박찬원 옮김 / 펭귄클래식코리아(웅진)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절반만 읽었다는 것이 맞을 듯 하지만 일단 지킬박사와 하이드 편은 모두 보았으므로 다 본 걸로 해야겠다.

지킬 앤 하이드 월드 투어 공연을 보고 나서 예전에 사 두었던(하지만 고전의 특징 상 손은 쉽게 안 가던) 펭귄클래식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꺼내어 뮤지컬 OST를 들으며 읽었다.

뮤지컬을 보면서 지킬과 하이드는 동일인의 다른 면 인데 저렇게까지 주변인들이 못 알아차릴 수 있을까? 눈빛, 인상,말투,스타일이 모두 다르다고는 하지만 저 정도인 것은 극적인(소설 속에서든, 공연 안에서든) 표현인 걸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역시 원작을 보니 한 번에 해결 완료되었다.

예상치 못한 전개 방식과 길이로 약간 당황 하였으나 흡입력이 워낙 좋아서 금새 읽어낸 그리고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