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 신간평가단 활동 안내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부는 10월이 되었네요 ^^
이렇게 좋은 날씨에 좋아하는 책을 읽으며 허브티 한잔을 즐길 수 있다면~~캬~~정말 행복할 것 같네요^^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일상의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힘들고 지친 마음을 위로받으실 수 있도록 9월의 따끈따끈한 신간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우리 모두 지친 마음 훌훌 털어버리고 9월 신간들로 힘내보아요 ~^^♡   


 1.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의사지만 주식투자로 더욱 유명한 박경철씨가 책을 내셨네요! 9월30일 출간된 아주 따끈따끈한 신간입니다. 
안철수씨와 함께 강연하신 청춘콘서트에서 정말 재미있게 말씀을 잘 하시던데 책 또한 기대가 되는군요^^ 그리고 제목부터 "혁명"이 들어가있는 걸 보니 엄청난 무언가가 숨어있을 것 같아 얼른 읽어보고 싶어집니다~~!! 

과연 박경철씨가 말하는 "나를 감동시키는 자기혁명"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의 존재는 무엇으로 증명하는가", "나는 원본인가 이미지인가" 이 책이 던지고 있는 메시지에 대한 답을 찾아보면서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 본다면 책을 다 읽을 즈음에는 자기혁명에 다다를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 이 순간에도 흔들리고 방황하고 있을 청춘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 

2.  노는 만큼 성공한다    
논어 옹야편에는  "知之者 不如好之者 好之者 不如樂之者"라는 글귀가 있는데요. 이 뜻은 모두 아시다시피 "아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는 뜻입니다. 이 뜻에 전적으로 동감하면서도 정말 실천이 잘 되지 않는데요^^ 과연 즐길 수 있는 일들이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구요~~ 

그런데 김정운교수님이 "노는 만큼 성공한다"는 책을 내셨습니다!! 책 속에서 "나는 놈 위에 노는 놈 있다", "즐겁지 않으면 성공이 아니다"라고 말하고 있는데 과연 즐기는 것이 가능할 까요? 정말 호기심이 마구마구 생기는 책입니다. ^^ 

성공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른다든지 열심히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데 즐겁지 않다면 꼭 읽어 보아야 할 책인 것 같습니다. ^^     

 

3. 당신의 입을 다스려라    

저는 요새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말"인데요~~ 어떤 말을 하고 나서 후회를 하기도 하고 하지 못했던 말때문에 엄청 속상해 하기도 한답니다. 제 소심한 성격 탓도 있겠지만 요새 들어 정말 말을 잘 하고 싶은데 마침 "당신의 입을 다스려라"라는 제 고민에 솔루션을 탁! 제시해줄 책이 나왔네요 ^^ 

저뿐만 아니라 여러분들도 "말"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 꺼라고 생각되는데요~~ 우리 이 책을 읽으면서 고민을 팍팍 해결해 보아요!! 

    

   4. 자신감을 얻는 기술      

"말"에 이어서 이번에는 "자신감"입니다. ^^ 책을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책의 대략적인 설명을 보면서도 정말 "신선하다"는 생각을 하게하는 책이었는데요 ~~ ^^

"수줍음은 스스로 거는 최면이다", "사람들에게 수줍음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고 꼭 밝혀야 할까?", "현실엔 삼진아웃의 룰이 존재하지 않는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자신감이란 단어와 점점 멀어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 책을 읽으면 그동안 스스로의 최면에 걸려 자신을 가두고 있지는 않았나하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자신감도 회복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 

 

   5.  나는 쓰는 대로 이루어진다 

요새 들어 글쓰기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는데요! 레포트를 쓸때도 그렇고 자소서를 쓸때도 그렇고 정말이지 글쓰기 학원이라도 가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그동안 걱정만 했지 실천에 옮기지 않았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 지더라구요~ "글쓰기는 문장력의 문제라기보다 심리적인 문제다", "일기를 우습게 보지 마!"라는 목차들을 보니~ 얼른 이 책을 읽어보고 싶어지네요~이 책을 읽고 용기를 얻어서 어떤 글이든지 일필휘지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

obse 2011-10-12 12:15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