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개똥이네 놀이터 2008.11 - 서른여섯 번째
보리 편집부 지음 / 보리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어린이 잡지책..
책이 오자 바로 손이 먼저 가는 것이 공룡딱지였어요.
지금 공룡에 필이 꽂혀있기에 가장 먼저 손이 가고 딱지치기부터 하더라구요.
개똥이네 놀이터, 이제 삼년이 되었다고 했는데 사실 처음 들어봤네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유익하고 놀이로 흥미를 잡게 해주는 잡지책이더군요.
본책에 보모님책까지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개똥이네 놀이터에는 특별한 것들이 있더라구요.
 

잡지책이라지만 그래도 책이니 호기심이 있어야 재미를 느끼겠지요?
그래서 어디어디 숨었나? 가 있네요.
눈을 크게 뜨고 아이가 질문에 맞는 답을 찾는데.. 집중력이 대단하더군요.
그만큼 재미가 있다는 이야기지요.

또한가지 특징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자연을 보여주고 있다는 거에요.
도꼬마리 이야기는 제가 어렸을 때 자주 봤던 풀이었어요. 지금은 정말 찾아보기 힘든거 같기도 해요.
옛 추억에 잠시 생각에 잠기기도 했답니다.
아이에겐 아주 신기한 풀인가봐요. 제가 어렸을 때 느꼈던 것을 아이가 느끼고 있더라구요. ^^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책인 것 같아요.
아이 수준의 그림이며 일상속에 쓰는 대화들이어서 빠질 수 밖에 없는 것 같더라구요.
만화도 있으니 더욱 그렇겠지요.

예전에 타출판사에서 나온 잡지책을 본 적이 있는데 그 책에선 아이들이 참여하는 부분이 적었어요.
하지만 개똥이네 놀이터에는 아이들의 참여 부분이 많아 좋은 것 같더라구요.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대충은 알 수 있으니까요.


  

자신의 그림이, 글이 책에 실린다면 아이들은 더욱 책에 매료되는 이유가 될 수 있겠죠.
아이를 위한 잡지책이니 아이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책이어서 좋은 것 같더라구요.

개똥이네 놀이터!!
자연을 생각할 기회가 되고 아이들의 이야기로 아이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잡지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재미있게 책을 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재미를 주면서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