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아이 성공으로 이끄는 10분 인생수업
제이미 밀러 지음, 캠 클라크 그림, 김명주 옮김 / 생활성서사 / 2000년 8월
평점 :
절판
좀 맘에 안드는 책 제목이다. '성공'이라는 통속적인 말이 미안한 책이기 때문이다. (물론 '성공'이라는 의미는 각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그냥 원제대로 'life lessons for Kids'라는 말이 더 맘에 와 닿는다.
생활의 사소한 필요한 것은 열심히 배우면서도 정작 귀한 아이를 키우면서 육아에 관한 책 읽기를 게을리 한다는것은 부모의 직무유기에 해당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여러하지 쉬운 게임등을 통해서 아이들이 인생에서 진정한 가치를 두어야 하는 것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있다. 사실 우리 아이는 만 4세이기 때문에 책에서 다루어진 게임을 적용해 본적은 한번도 없다. 게임은 거의 6세 이상의 아이들 대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의 중점은 게임이 아니라 게임을 통한 배움임다. 각 게임에서 전하고자 하는 것은 태어나면서부터 우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접해야하는 귀한 가치인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아이의 연령에 상관없이 이 책을 가까이에 두기를 권하고 싶다. 사실 우리 성인들에게도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하는 귀한 책이다. 결국 우리의 부모도 우리가 이 책에서 보여주는 삶을 살길 바랬을테니까.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도록 도와주었는가? 실망과 외로움을 딛고 일어서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는가? 아이 자신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가르쳤는가? 세상에서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이 혼자 앞서 나가는 삶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가르쳤는가?...' [책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