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쇼핑학 - 우리는 왜 쇼핑하는가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이상근.장석훈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학교에서 마케팅을 배우면서 정말 이게 실제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는 툴일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는 지금
이 책을 통해서 뉴로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접할 수 있었다.
이와 비슷하게 여겨지는 행동경제학과는 달리
뉴로마케팅은 소비자들의 반응을 '직접' 뇌를 관찰하고 분석하여 파악하는 것으로
어떻게 보면 감각에 의존한다고 할 수 있는 마케팅을 정말 과학적인 학문으로
바꿔줄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쇼핑학'이라는 제목만 봤을때는 또 하나의 그저그런 마케팅 서적이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뇌를 이용한 뉴로마케팅에 관련된 서적이라는 점에서 정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그동안 우리가 생각하던 '상식'이 실제로 뇌를 통하여 바라보게 된다면
여지없이 무너질 수 있다는 생각에 충격을 받게 되었다.
wece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