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학 - 우리는 왜 쇼핑하는가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이상근.장석훈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학교에서 마케팅을 배우면서 정말 이게 실제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는 툴일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는 지금

이 책을 통해서 뉴로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접할 수 있었다.

이와 비슷하게 여겨지는 행동경제학과는 달리

뉴로마케팅은 소비자들의 반응을 '직접' 뇌를 관찰하고 분석하여 파악하는 것으로

어떻게 보면 감각에 의존한다고 할 수 있는 마케팅을 정말 과학적인 학문으로

바꿔줄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쇼핑학'이라는 제목만 봤을때는 또 하나의 그저그런 마케팅 서적이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뇌를 이용한 뉴로마케팅에 관련된 서적이라는 점에서 정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그동안 우리가 생각하던 '상식'이 실제로 뇌를 통하여 바라보게 된다면

여지없이 무너질 수 있다는 생각에 충격을 받게 되었다.


 

weceo.org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도란도란 2010-11-19 16: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krdoois님!^^ 알찬 서재 잘 구경하고갑니다
저는 이음출판사에서 나왔어요~
저희가 이번에 미국에서 베스트셀러를 연일 차지하여 화제가 되고있는 도서
<모터사이클 필로소피> 한국판 출판 기념으로 서평단을 모집하고있거든요^^
책을 사랑하시는 krdoois님께서 참여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덧글남기고가요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