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를 감동시키는 소통의 비밀 - 달인에게서 배우는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서바이벌 커뮤니케이션 CEO를 감동시키는 비밀 시리즈
강정흔 지음 / 미래와경영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관과했던 소통에 관하여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Want에 집중하라는 것.

 

주위 사람들과 대부분 사이 좋게 지내는 것이 목표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샌가

 

괜한 파워게임으로 서로 상처를 주고 사소한 일로 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want에 초점을 맞추면 자존심을 세우거나 괜한 말로 상처를 줄 이유가 없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긍정적인 표현의 중요성..

 

똑같은 말이라도 긍정적으로 표현하면 듣는 사람이 감정도 상하지 않고

 

서로 서로 마음의 상처 없이 해결할 수 있는데 아무 생각없이 표현한 부정적인 언어로

 

인하여 사이가 틀어져서 실제 문제보다 더 많은 일이 생겼던 적이 생각이 났다.

 

 

 

 

이 책을 보면서 그동안 내가 미쳐 깨닫지 못한 상황이 많다는 점을 깨달았고

 

지금 나는 학생이지만 직장에서 겪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문제들이 무엇이 있고

 

그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지금 부터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