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는 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다 - 10년이 지나도 잊어버리지 않는 독서법
카바사와 시온 지음, 은영미 옮김 / 나라원 / 2016년 1월
평점 :
판매중지


독서에 관련된 책들을 가끔씩 읽게 되는데,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공감은 되지만 진부한 경우도 참 많았다.
대부분의 책들이 '독서=만병통치약' 같은 식으로 서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책 역시, 초반에는 그런 냄새가 솔솔.. 나긴 했는데.. 중반부터는 '나름' 신선하게 읽게 됐다.
사실 뭐 대단한 법칙이 나오거나, 몰랐던 사실을 짜쟌..하고 알려주는 책은 아니지만,
저자가 정신과 의사에 심리학을 전공한 사람이라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본인분야의 지식을 간단하게 적용해서 풀어가곤 한다.
당연히 그만큼의 신뢰감이 생기는 면도 있다.
뇌과학이라는 분야에 살짝 관심이 있긴 한데, 독서라는 행위 자체를 뇌과학과 엮어서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를 인풋과 아웃풋을 통해 설명한다든지..
도파민에 대한 이해를 통해 독서생활에 어떻게 적용해야할지를 아~주 간단하고 가볍게 이야기한다.
그러니깐, 절대 어려운 책이 아니라, 어찌보면 오히려 너무 술술 읽혀서 가벼운 책인가? 싶기도 할 정도라는..
하지만 지금까지 내가 읽은 독서에 관한 책 중에서 가장 실질적인 책이었던 것 같다.
저자 자신의 독서스타일과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방법, 심지어 사용하고있는 전자책 단말기까지 소개한다.
나 또한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중에 이미 적용해서 하고 있는 부분들도 꽤 있었으며, 일부는 앞으로 적용해보아야겠다는 생각도 드는 등..
너무 쉽게 쓱~ 읽히지만, 또 나름 유용했던 책이었던 것 같다.
내 동생처럼 책읽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인 사람에게는 권할 순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독서에 습관을 붙여보고자 하는 사람, 혹은 독서라는 행위 자체를 좀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내용이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