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이야기 공부가 되고 상식이 되는! 시리즈 17
천윤정 지음, 박선하 그림, 이길행 감수 / 팜파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렇다. 이 책은 어린이들 기준에서
가상현실,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는 책이다.
미래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계속 겪고, 마주치고, 경험할 가상현실의 특징과 유의할 점에 대해 이쪽 저쪽으로 이야기하며 그것을 이해쉽게 담아냈다.

제목만 보고도 훅 빠져든 우리아들들은 가상현실 이란 말에
책을 펼치더니 가방에도 넣어다니며 틈새 시간에도 읽는 모습을 보였다.

사회과학 동화책이라 그런지 흥미롭게 읽어 내려가며
가상 세계에 대해 간접으로 경험하고 우리에게 편리하고 자극적인 부분은 무엇인지 알아보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느낀점은 나에게는 너무나도 가상적인 이야기들을 아들들은 하나의 현실처럼 자신들의 삶의 일부분 처럼 받아들이고 있는것 같다는 사실이였다.
가상세계에만 의존 할까 걱정되는 찰나에 그러한 부분을 어떻게 조절해야하는것까지도 이야기를 하니 책이 주는 유익함을 다시한번 더 느끼게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우리는 실제, 현실을 살아가고 있다.
그럼에도 아이들은 빛의 속도로 발전하는 이러한 가상현실과 메타버스를 자신도 모르게 받아들여지고있다.
이제는 이를 어떻게 조절하고,
또 가상현실과 실제를 분별하며 어떠 한 것에 유의를 해야 할것인지 인지가 되어야 할것이다.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이는 분명히 편리하고 새롭고 흥미로운 삶 일 수 있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삶의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이를 어떻게 활용하고 우리의 삶에서 이를 어떤부분으로 활용해야할지 생각해보는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동화책으로 아이들에게 여러부분을 여러각도로 알려줄 수 있는것으로 활용하기 아주 좋은 책으로 꼭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