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아 살아나라!
고영완 지음, 김도아 그림 / 노란돼지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마음아 살아나라✴
_작지만 단단한 긍정의 힘을 알려주는 그림책
➡️ 🔸️마음아 살아나라🔸️
책 속 주인공 도연이.
등굣길에 도연이의 마음은 아무것도 하고 싶지않은 듯 무기력 하다.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장난감도 다 시시하고,
재미있는 건 단 하나 '게임' 뿐.
도연이에게 학교는 그저 지루한 곳이다. 수업 시간에 억지로 발표하기 싫어서 궁금한 게 생겨도 선생님께 질문하지도 않고,
체육 시간도 귀찮고,
음악 선생님은 무섭기만 하다.
또 친구와의 관계에서도 친구가 셋이 되면 도연이는 더 혼란스럽다. 혹시라도 자기를 빼고 나머지 두 애들끼리 더 친하면 어떡하나 걱정이 되기때문이다.
➡️ 도연이는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와 덩그러니 놓여있는 엄마가 차려놓은 밥상을 본다.
저녁이 되어 집에 돌아 온 엄마는 부랴부랴 설거지를 시작한다. 도연이는 투정을 부리고 싶지만 그런 엄마의 모습을 보면서 차마 말을 꺼내지 못한다.
엄마의 등만 하염없이 바라보면서 속으로 힘들다고 간절히 외칠 뿐이다.
➡️ 도연이의 힘든 날들은 시간이 갈수록 마음속에 하나둘 쌓인다. 무거워진 마음때문에 몸도 마음도 점점 심해로 가라앉는 듯한 기분이 되어 의욕도 자신감도 사라져 간다. 결국 마음에는 온통 가시밭 처럼 엉망이 되고 게임에만 더욱 몰두하게 된다.
❓ 도연이의 마음은 살아날 수 있을까?
➡️ 아이들의 자람에 있어서 성장통은 누구나 겪는 과정 중 하나이다.
중요한 사실은 그 누구도 나를 대신해서 겪어줄 수 없고 혼자의 힘으로 이겨내야 한다는 것이다. 길고 어두운 마음을 뚫고 터널을 지나가는것은 자기 자신의 몫이다. 주변에서 여러 도움을 줄 수도 있지만 결국 앞으로 발을 내딛고 힘을 내어 나아가는 건 스스로 해야 하는 일이다. 그것이 '성장' 이다.
우리아이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진정한 ‘성장’ 을 하게 된다.
➡️ 🔸️마음아 살아나라🔸️는
자신을 긍정의 힘으로 믿어 자신만을 위한 주문을 외울 수 있게 도와준다.
'마음아 살아나라!, 마음아 살아나라!'
주문을 통해 자신감과 자존감을 가지고 무겁고 어두운 터널을 자신의 힘을로 걸어나가게 된다.
마음이 성장하려고 성장통을 앓고있는 그리고 성장통을 앓을 또다른 수많은 도연이들과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나를 돌아보기를 원하는 부모들에게도 🔸️마음아 살아나라🔸️를 들려주고싶다.
🔅본문중에서🔅
"맞아! 나는 내마음을 조정할 수 있는 초능력자잖아."
"나, 멋지게 날아오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