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 - 깊고 단단한 삶을 위한 방법
이솜 지음 / SISO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인드 FIND 깊고 단단한 삶을 위한 방법

자기 계발서는 호불호가 극명히 갈리는 분야라고 생각한다. 내 삶과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이고,

내가 책과 같은 길을 걸어갈 수 없기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이야기라 생각되어 가까이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파인드]는 주인공 정식의 이야기를 소설로 풀어 신선하게 다가온다.

도입부는 어 이 책이 판타지 소설이었나 싶을 정도로 독자의 흥미를 끌게 한다.

실연, 아르바이트, 투자 실패 등 정식은 정식만의 고난을 겪게 된다.

이 고난들을 겪은 정식의 삶이 나와 닮아있고, 어쩌면 내 주변 친구 같기도 하다.

우리 모두 살면서 힘듦을 한 번씩 겪어보지 않았는가!


우리는 가볍게 소설을 읽고 각 주제 끝의 mind up을 참고하면 된다.

사실 이 mind up은 평소에도 알고 있는 내용이다.

인생을 잘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부분 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 역시도 제대로 실천을 잘 하지 못했을 때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마음을 한 번 더 다잡게 한다.

책에서 얻는 또 하나의 메시지는 어떤 일도 경험을 하지 않고서는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주인공 정식처럼 스스로를 고뇌하게 만드는 일들이 없었다면,

온실 속 화초처럼 너무나도 평탄한 삶이었다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었을까

마지막 페이지에 작가의 말이 있다. 작가의 경험이 책에 담길 수 있도록 한 노력이 보인다.

또 이 앞의 글들을 아우르는 말이라 생각이 든다.

아이에게 물려주고 싶어 쉽게 풀어쓰기 위해 원고를 수정에 수정을 거듭했다고 하는데

인생을 만들어 나가는 아이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책이라고 생각된다.

어른이라면 이 책을 읽고 내 마음 답답한 한구석을 정리할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