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챗GPT 완벽 활용!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
호리우치 료헤이 지음, 박수현 옮김 / 시원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챗GPT 완벽 활용!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을 읽었습니다. 되게 예전에 프로그램을 공부한 적이 있어요. 그때 제가 이 길은 내 길이 아닌가봐, 하고 포기했던 이유가 있는데요. 전 프로그래밍 하면서 기나긴 코드에서 아주 사소한 오류 때문에 프로그램이 제대로 안 돌아가는 걸 보고 좌절했어요. 심지어 프로그램 돌리면 '대충 이 부분에서 오류가 있는 거 같아' 정도로 알려주는데, 아무리 봐도 답을 못 찾겠는 거예요ㅠㅠ 진짜 글자 하나의 오타 수준인데 그걸 못 고쳐서 밤을 새면서 고민하다가... '프로그래밍은 포기하자' 생각했던 거 같은데요.
그런데... 이제는 다르죠! 지금은 무슨 시대입니까?! AI 시대 아니겠어요? 이제는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알려주면 AI가 코드를 만들어 줄 정도니까요. 지금이라면 프로그램밍을 다시 배워봐도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엄청 대단한 프로그램은 아니더라도,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래밍을 배워보면 좋겠다 생각하던 참에 <챗GPT 완벽 활용!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을 읽어보자고 결심했어요.
확실히 챗GPT 덕분에 프로그래밍의 진입 난이도는 많이 낮아진 거 같아요. 물론 아직 챗GPT도 계속해서 진화하는 단계이다 보니 아직은 이걸로 거대한 코드를 짜는 건 무리겠죠. 하지만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할 때, 도움을 받기에는 미보다 좋을 수가 없는 거 같아요.
왜냐면 챗GPT는 나만의 맞춤 가정교사처럼 활용하기에 정말 좋은 AI니까요. 오류가 났는데 도무지 방법을 찾기 힘들 때, 굳이 밤새지 않아도 챗GPT에게 어려운 부분, 모르는 부분을 물어볼 수도 있고요. 답변을 받았는데, 이해가 안 가면 다시 물어볼 수도 있죠. 그럼 되게 쉽게 풀어서 알려주더라고요.
물론, 이렇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챗GPT를 다루는 노하우가 좀 필요한데요. <챗GPT 완벽 활용!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은 그런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 챗GPT는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프롬프트는 어떻게 되는지, 주의점은 무엇인지 등등. 이 책을 보면서 쭉 따라해보는 것만으로도 챗GPT를 과외선생님으로 두고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겠더라고요~! 전 특히 에러 해결 방법 알려주는 것을 보면서 옛 생각이 나서 감격(!)했어요ㅋㅋ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도움 받으시면 너무 좋을 거 같았습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