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 (출간 1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 쉽게 상처받고 주눅 드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사랑의 심리학
롤프 메르클레 지음, 유영미 옮김 / 생각의날개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라니... 너무 슬픈 제목인데, 안타깝게도  저에게는 굉장히 공감 가는 제목이기도 합니다. 실수할 때마다 자꾸만 마음 속에서 '이것도 못 하니!'라며 날카롭고 아픈 말을 쏟아내는 요즘이라서요ㅠㅠ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내 안의 행복을 찾아 나가는 책으로, 만약 마음 속의 날카로운 비평가가 살고 있어서 스스로를 사랑하기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의 제목을 어디서 많이 들었다고 생각했는데, 10년 전에 나와서 인기를 끌었던 책이더라고요. 지금 온라인 서점에서 팔고 있는 이 책은 출간 10주념 기념 스펼 에디션인 거고요! 왜 이렇게 인기가 많았을지, 책을 읽으면 이해가 갈 정도죠.




책에도 쓰여 있듯이, 이 책은 심심풀이 땅콩으로 읽는 책이 아니라, 정말 스스로 치유 받고 변화하기 위해서 읽는 책입니다. 한 번 읽고 끝나서는 안 되기 때문에 다 읽고 나서도 책을 침대 머리 맡에 두고 반복해서 읽는 중이죠. 계속 읽고 연습하면 내 안의 날카로운 비평가를 좀 날려버리고 자존감 뿜뿜한 내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면서요.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되어야지, 라고 쉽게 말하지만... 한 번 사라진 자존감이 그렇게 바로 쉽게 회복되지는 않더라고요.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에서는 자존감을 잃은 사람이 어떤 양상을 보이는지, 그리고 거기서 벗어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쉬운 예시와 함께 소개합니다. 




물론 이 책을 한 번 읽고 나서 그렇게 확 생각이 바뀌지는 않아요. 이 책을 머리 맡에 두고 계속 반복해서 읽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래도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에서는 내면의 비판자를 길들이기 위한 다양한 연습 방법을 안내해주고 있는데, 매일 조금씩 시간을 내어 연습을 해보는 중입니다. 아직은 좀 어설프지만 매일매일 하다 보면, 좀 더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