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괌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괌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여행 전, 꼭 챙겨야할 준비물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제대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특히 그곳이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외국이라면 가이드 북은 필수라 생각해요.
요즘은 구글맵도 잘 되어 있고.. 여행지에서도 인터넷으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잘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하지만 이제껏 꽤 많은 나라를 다녀왔는데, 돌발 상황이 많더라고요. 현지에서 인터넷이 갑자기 안 되는 경우도 있고, 인터넷이 느린 나라도 있고요... 그럴 땐 여행지에서 우왕좌왕하는 시간이 아깝더라고요.

여행을 가기 전, 제대로된 정보를 파악하고, 준비하고, 기왕이면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지도나 간편한 가이드북 하나는 필수라는 생각을 하게 된 이유죠.
<에이든 괌 여행지도>는 그런 면에서 여행객들이 괌 여행 전 챙겨두면 너무 좋을 것 같은 여행지도입니다.

이름에서도 이미 '여행지도'라고 되어 있으니, 예상은 했지만... <에이든 괌 여행지도>는 그야말로 괌 여행에 최적화된 '여행 지도'입니다.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설명, 그리고 괌에 왔다면 가볼만한 곳과 먹거리 등을 지도 한 장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죠.

구성물을 살펴보면... 여행 지역 정보를 지도 한 장으로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는 지도부터, 여행 기간 동안 하루하루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트래블 노트, 지도를 책 형태로 만들어 가지고 다니기 편하게 구성한 맵북, 가야할 곳들을 체크할 수 있도록 붙이기 편리한 깃발 스티커 100개 등. 내용물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얼마 전, 국내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지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인터넷의 편리함에 빠져서 놓치고 있었지만, 사실 진짜 제대로된 여행을 일정 하나하나 체크하고 동선을 파악하면서 다니기에는 지도만큼 편리하고 좋은 게 없거든요.
게다가 <에이든 괌 여행지도>는 특수 재질의 종이로 만들어져 있어서 물에 젖지도 않고 잘 찢어지지도 않는다는 장점까지...!!

코로나 여파로 해외 여행을 다녀온 지도 넘 오래됐고, 이제 슬슬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가능하면 안 가본 나라를 가보고 싶다는 생각에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최근 괌에 흥미를 느끼고 있는 중이었거든요.
<에이든 괌 여행지도>를 보니 진짜 알차게 계획을 세워서 지도 한 장 들고 괌을 제대로 느끼고 돌아올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뿜뿜 중!!

괌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그래서 제대로 된 실용적인 일정을 체크하고 싶다면, 혹은, 괌 여행 직전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지도를 알아보고 있다면... 강추 하고 싶은 <에이든 괌 여행지도>! 올해 안 에 꼭 괌에 가서 알차게 사용해보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