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안내자 이조사관의 종합소득세 이야기 - 모바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바이블!
이조사관 지음, 김진석 감수 / 성안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월이 왔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죠. 주변의 모든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들이 비명을 질러대는 달이기도 하고요.... 여러 사정으로 저도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 종합소득세 신고는 너무 어렵고 복잡하고...ㅜㅜ 홈택스에서 간편 신고라는 게 있긴 한데, 하나도 안 간편해요ㅠㅠ 그래서 저는 그냥 맘 편하게 세무사님의 신세를 지는 중입니다.​


하지만 그 비용도 제법 있어서, 항상 직접 신고할 수 있다면 참 좋을 텐데.. 하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런 저에게 <세금안내자 이조사관의 종합소득세 이야기>는 엄청 유용한 책이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 사람에게 강추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일단 내용이 무척 쉽다는 거예요. 


가상의 아파트를 배경으로, 그 안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 가상의 사람들을 통해 어떻게 신고해야하는 지 그 이유와 방법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는 책이거든요. 마치 소설을 읽듯이 이야기가 술술 읽힙니다.​




예를 들어 근로소득자라면, 그는 어떤 방식의 종합소득세를 신고 해야하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꼭 체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등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예전에 직접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보려고 인터넷을 검색하고, 홈택스를 뒤적이던 입장에서 보면... 이 책은 굉장히 체계적으로 알기 쉽게 내용을 정리해놨다고 볼 수 있어요. 단편적인 정보들만 가득하던 인터넷과는 사뭇 다릅니다ㅠㅠ!!


​종합소득세에 대해서는 특히 아르바이트생이나 프리랜서, 자영업자들이 많이 궁금해할 텐데... 이 책에서도 사람들이 궁금해아흔 질문에 대해서 마치 소설을 읽듯이 쉽게 풀어주고 있고요.





​그리고 항상 어려워하던, 각종 용어가 난무하던 홈택스 등의 사이트에서 어떻게 자료를 찾고 검색하는지도 이렇게 화면 하나하나 캡처해서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부터, 연금소득자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본인에게 맞는 정보를 정확하고 재미있게 풀어주고 있어서...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하는 모두에게 알찬 정보로 가득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종합소득세 신고가 솔직히 쉽지 않고, 제대로 하려고 보면 너무 복잡해서 헤매기 쉽상인데, 책 한 권으로 차근차근 배우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세금안내자 이조사관의 종합소득세 이야기>!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강추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