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 - 인플루언서 19인의 집 꾸미기 노하우
리스컴 편집부 지음 / 리스컴 / 2022년 10월
평점 :

요즘 SNS를 하다 보면, 셀프 인테리어로 멋지게 집을 꾸민 사람들의 사진을 많이 보게 되죠. 전문가도 아니고, 관심 있어서 꾸몄다고 하는데 확 달라진 집 내부 before/after 사진을 보면 깜짝 놀라곤 합니다. 그 놀라움만큼 부럽기도 하고요...
하지만 진짜 뭘 꾸미는 것에는 전혀 재능이 없다 보니, 그냥 부러워하면서 보기만 했었는데. 좀 작은 거라면 나도 한 번 도전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던 중에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을 읽게 됐어요.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는 인플루언서 19명의 집꾸미기를 모아둔 책으로, 집 안 곳곳 인플루언서들이 셀프 인테리어를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공유해주고 있습니다.

베란다를 멋진 공간으로 만들어 그곳도 하나의 쉼터로 활용하는 건 베란다 가진 모든 사람들의 꿈이 아닐까요. 하지만 제 주변에도 베란다 인테리어 도전했다가 실패한 경우를 참 많이 봤는데요. 보통 이도저도 아닌 느낌으로 끝나버려서 문제인 것 같더라고요.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에서는 하나의 컨셉을 정하고 어떻게 꾸미면 좋을지, 어떤 포인트를 잡고 인테리어를 하면 좋을지를 정확하게 지적해줍니다. 읽다 보면, 확실히 인테리어에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노하우뿐만 아니라 이런 식으로 인테리어를 할 때 도움이 되는 Tip 같은 걸 전수해주는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보통 인테리어 시작하면 소재 하나 고를 때도 고민이 많이 되고 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서 선택하기 어려운데, 어떤 인테리어를 하는지에 따라서 어떤 부분을 유심히 봐야 할지 알려주니까 되게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큰 공간을 바꿔야 분위기가 확실하게 달라지긴 하겠지만, 그게 여의치 않을 때는 이런 소소한 소품들로도 변화를 줄 수도 있겠더라고요.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를 보면서 소품부터 바꿔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담에 이케아 한 번 나가봐야 하나...ㅎㅎ;

마음 같아서는 정말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에 나온 공간 중에, 그대로 따라할만한 걸 그대로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엄두도 내지 못했던 셀프 인테리어. 항상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서 부러워하기만 했는데,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를 읽다 보니 내가 할 수 있는 부분들은 한 번 따라해봐도 좋을 거 같아요. 처음부터 넘 욕심 내면 안되겠지만, 작은 부분부터 나만의 분위기로 꾸며보면 좋을 거 같거든요.+_+
당분간은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 이 책을 옆에 끼고 이거저거 시도해 볼 것 같네요!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