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 - 행동심리학에서 조직심리학까지 초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심리학 입문서!
타쿠미 에이지 지음, 최우영 옮김 / 생각의날개 / 2022년 11월
평점 :

심리학 책은 언제나 사랑이죠>_<ㅋㅋ
사람의 마음은 참 어렵고, 내 마음도 모르는데 다른 사람 마음은 더더욱 알 수가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 살면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내 자신의 문제와 사람을 대하는데서 나타나는 문제들이죠. 그래서 그 문제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심리학 책을 읽을 기회가 생기면 항상 열심히 읽곤 해요.
물론 책을 읽는다고 실생활에 바로 접목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문제가 있지만....(ㅠㅠ)ㅋ 그래도 안 읽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요ㅋㅋㅋㅋ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은 심리학 기초부터 심리학의 세부 학문들, 즉 행동심리학, 인지심리학, 발달심리학, 대인관계심리학, 조직심리학, 문화심리학, 임상심리학 등에 대해 실제 사례들을 들어서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행동심리학과 인지심리학, 대인관계심리학, 조직심리학에 관심이 많이 갔는데요. 실생활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이라 그런 듯 해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47가지 심리학 법칙>에서는 우리가 꼭 알아야할 심리학 요소들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어려운 심리학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단순히 그런 심리학 요소를 설명하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해결책까지도 자연스럽게 연결해서 알려주고 있죠.

물론 이 책 한 권 가지고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심각한 상황이라면 전문가를 찾아가야죠!), 발표를 잘 하는 법을 알고 싶다거나, 상사나 동료가 내 아이디어를 좀 더 주목했으면 좋겠다 싶을 때 필요한 팁같은 것은 충분히 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삶의 작은 팁을 얻어갈 수 있는 책이라고나 할까요?

본문에는 심리학이라는 학문을 만들고 발전시킨 여러 심리학자에 대해서 계속 언급하는데, 책의 마무리에는 그 심리학자들을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친절하다고 생각했어요. 프로이트나 융, 아들러 정도밖에 몰랐기 때문에 책 읽으면서 다른 학자들은 대체 누군가 했었거든요...^^;;
심리학이 궁금하고, 실제 심리학을 좀 더 실생활에 활용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한 번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아요 :)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