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딱 1분만 읽어봐
1분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살다 보면 생기는 호기심이 참 많습니다. 자칫 호기심은 어린아이들만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살아있는 한 궁금증은 누구에게나 계속 생겨나기 마련 아닐까요?
워낙 기술이 발전해서 대부분 검색을 이용하곤 하는데, 책으로 그런 호기심을 한번에 왕창 해결해보고 싶을 때 읽기 좋은 책이 바로 <딱 1분만 읽어봐>입니다.
<딱 1분만 읽어봐>의 저자 '1분만'. 저는 이 사람(?)을 알고는 있었어요. 종종 유튜브 알고리즘이 띄워주는 영상 중 하나가 1분만이라는 영상이었거든요. 이름 그대로 1분만에 호기심 하나를 해결해준다는 컨셉의 영상들이죠. 이 책 역시 짧은 글(2페이지만에)로 호기심을 하나씩 해결해줍니다.

책에 소개된 호기심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합니다. 읽다 보면 피식피식 웃게되는 이야기도 있고, 어떤 건 생각지도 못한 생활의 지혜를 얻게 되기도 하며, 어떤 건 언젠가 써먹어야지 하며 지식을 하나 더 얻는 기분이 들기도 해요.
요즘 사람들은 긴 이야기를 읽기 힘들어한다고들 하는데... 정말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책이 아닐까 싶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냥 가볍게 읽기 시작했는데, 워낙 내용이 짧게 훅훅 진행되니까 저도 모르게 푹 빠져서 굉장히 빨리 읽게 됐어요. 책의 호흡은 빠르고, 중간중간 개인적으로 굉장히 궁금해했던 내용이 섞여있기 때문에 안 빠져들 수가 없더라고요. 솔직히 컴퓨터 업그레이드 하면서 왜 업데이트가 99%에서 꼭 느려지는지, 생각 안해본 사람은 없잖아요 ㅋㅋㅋㅋ 제 주위에도 사람들이 그럴 때마다 '이 컴퓨터 또 이런다!'라면서 투덜거렸거든요 ㅋㅋㅋ

살다 보면, 생기는 수많은 궁금증들이 있죠. 물론 그 궁금증을 매번 진지하게 고민하는 건 아닐 거예요. 그래도 머릿속을 한번쯤은 스쳤던 자잘한 질문들이 이 책에는 잘 정리되어 있고, 과학적으로, 혹은 가볍게 그 궁금증을 해결해줍니다. 바쁘게 사느라 작은 호기심 하나 진지하게 고민하거나 파고들지 못했던 현대인들에게는 알찬 지식이 꾹꾹 담긴 책이 아닐까 싶네요. 심지어 짧게짧게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으니 더더욱 좋은 듯 해요!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