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 - 월세 30만 원 고시원에 살던 사회 초년생이 단 1년 만에 돈 걱정 없이 살게 된 비결
옆집 CEO(김민지)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0월
평점 :

관심 있는 분야의 책을 만나면, 되게 순식간에 책을 읽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나 그 책의 글이 술술 잘 읽히게 쓰여졌다면 더더욱 그렇죠. 받자마자 호기심에 읽기 시작했는데 금세 다 읽어버린 책! 옆집CEO의 <꿈은 모르겠고 돈이나 잘 벌고 싶어>입니다.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N잡에 대해 이야기해요. 다들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직장 생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라고 생각하는 거겠죠.
어린 친구들은 "직장 상사를 보면서 회사 생활만으로는 안되겠다 생각했어"라고 말하고, 나이가 있는 친구들은 "내가 일해봤자 얼마나 더 일할 수 있겠어. 난 이제 애도 키워야 하는데 그 아이의 교육비는 어떻게 하지?"라고 말합니다. 그 끝은 N잡이고요.
이 책은 현실적인 문제로 고민 중인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법한 이야기가 가득해요.

저는 솔직히 말하면..... 옆집CEO를 이 책을 읽으면서 처음 알았어욬ㅋㅋㅋ 알고보니 부업 성공 비결을 알려주는 '옆집 CEO'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분으로, 실제 N잡러로 성공한 분이라고 하네요.
책을 읽으면서, 옆집 CEO님이 경험한 다양한 작업에 깜짝 놀랐는데요. 제 주위에도 옆집 CEO 님이 했던 부업을 실제로 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어요. 하지만 성공한 친구는 없......
흠흠. 아무튼 그 친구들과 달리, 옆집 CEO님은 실제 모든 부업들을 한번씩 성공해본 분이라고 하네요. (부러워!!)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옆집 CEO님이 겪은 부업과. 그 부업을 성공할 수 있는 가이드북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블로그, 지식창업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시작 전에 한번 읽어볼만 하더라고요.

책의 내용이, 무작정 부업에 뛰어들기에 앞서 굳이 실패를 경험하지 않아도 될 부분은 제외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는 내용이거든요. 이 책에 모든 노하우와 방법이 있는 건 아닙니다. 그러나 적어도 이책을 통해 부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는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처음 읽기 시작해서 순식간에 책에 빠져든 건, 앞부분에 나온 옆집 CEO님의 힘든 시간 때문이에요. 월세 30만원 고시원에 살면서, 주변 사람들이 어디 사느냐고 물어볼 때마다 곤란했던 시절의 이야기. 콤플렉스가 건드려지는 순간은 누구에게나 있잖아요. 저도 그런 부분이 있는데, 상황은 다르지만 그 순간의 기분을 충분히 이해하길래 이야기에 훅 빠져들었어요.
그런데 아마 대부분의 사람이 '어쩔 수 없지'라고 포기할 그 순간에, 옆집 CEO님은 건드려진 콤플렉스를 앞으로 나아가는 원동력으로 삼았더라고요. 그리고 이대로는 살 수 없어! 라며 적극적으로 돈을 벌기 위해 N잡을 시작했죠.

N잡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이 얼마나 이 일에 집중할 수 있을까가 아닐까요. 책을 읽다 보면, 남들 수백개 할 때 수만개를 하면서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와요. 일단 목표를 정했다면 그것만을 보고 달려가서 어떻게든 성공으로 만드는 열정이 N잡러에게는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옆집 CEO는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블로그, 지식창업에 성공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보니, 이 책에서는 각 매체를 시작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정리해두고 있습니다. N잡을 시작하고 싶은데 어떤 걸 해야할지 모르겠다거나, 뭘 할지는 정했는데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을 때. 그런 시기에 이 책을 통해 기초를 다져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두가 꿈꾸는 N잡러. 그 꿈을 향해 걸음을 시작하는 모든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N잡을 꿈꾸시나요? 그렇다면 일단 이 책을 읽어보고 시작해봅시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