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식객 허영만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캘린더 - CALENDAR & 컬러링 BOOK
허영만 그림 / 가디언 / 2022년 10월
평점 :
절판

이맘때가 되면, 내년에는 어떤 캘린더로 1년을 함께할까 고민이 되기 시작한다. 쏟아져 나오는 예쁜 캘린더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캘린더를 찾기란 쉽지 않음.
그래도 다양한 캘린더를 보는 것도 참 재미있는 일인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캘린더를 보다가...... 어라? 허영만 쌤이다!

혼밥할 때 밥친구이기도 한 허영만 쌤! 허영만 작가님이 <내일 출근 안해>라는 유튜브 채널 만드신 초창기 부터 재미있게 봤었고... 라이브 하실 때는 컴퓨터 너머로 혼술하면서 보곤 했었는데 ㅎㅎ 최근에는 좀 바빠서 유튜브 볼 시간도 없다 보니 좀 못 보고 있지만... 어쨌든 이렇게 만나 보니까 반가웠다.

허영만 쌤이 이번에 낸 <2023 식객 허영만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캘린더>는 일반 캘린더와는 달리 캘린더와 컬러링북을 합친 캘린더다.
곳곳에 위트 넘치는 허영만 쌤의 일러스트가 들어간 건 당연한 거고~

이런 식으로 직접 색을 칠해서 완성할 수 있는 캘린더다.

캘린더로 컬러링의 세계에 빠져보고자, 봉인해두었던(?!) 색연필을 꺼내들었다. 되게 오래 전에 선물 받았던 색연필인데... 한동안 안 써서 쳐박아두었던 건데. 이럴 때 쓸 줄은 몰랐네>_<

어떻게 칠해야 할지 막막하더라도 걱정한 일은 없다. 옆에 허영만 쌤이 직접 칠한 것 같은 예시용 일러스트가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내 마음애도 하는 것도 좋지만, 잘 모르겠다면 따라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컬러링 페이지 밑에는 각 달에 맞는 몸에 좋은 식재료와 몸에 좋은 음식이 써져 있다. 제철 음식이 젤 몸에 좋다고 하는데... 이거 참고해서 제철 반찬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싶었다.

현재 <2023 식객 허영만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캘린더>는 컬러링에 도전한 선착순 100명에게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3>를 보내준다고 하니, 관심 있다면 신청해 보는 것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