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학년은 뭘 배우나요? 2 : 교과서 - 선생님이 친절히 알려 주는, 개정판 초등학교 1학년은 뭘 배우나요? 2
정성준 지음, 서정해 그림 / 책읽는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뱃속에서 꼬물대던 딸램은 ^^;;; 언제 이리 컸는지 내년이면 벌써 초등학교에 들어가요

딸램이 일곱살이되면서 벌써 초등학교에대한 걱정이,, 고민이 되는 예비 학부모네요

 

초등학생이 되기전 어떤걸 깨우치고 입학을 해야하는지 앞이 캄캄했는데

이 책을 읽고나서는 앞길이 환해진 느낌이예요 ㅎㅎㅎㅎ

 

책 제목대로 초등학교 1학년이 무엇을 배우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요

처음엔 제목만 보고 엄마아빠들이 읽는 책 보는책이라고만 생각했어요

그리고 초등학교 교과과정 맛보기 책으로만 생각했는데

받고 검토해보니 제 생각이 틀렸다는걸 알았네요

 

 

이 책은 초등학교 교사가 만든거라니 더 믿음이 가는 책이예요

한번읽고 끝나는 책이 아닌 1학기에 한번 여름방학에 한번 2학기 중간에 한 번 그리고

 겨울방학에 한 번

이렇게 4번을 읽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일곱살이기는 하지만 천천히 노출 시켜 주면 좋겠어요

 

 

1학년이 배우는 국어 수학 통합교과의 전 과목을 미리 익힐 수 있는

 " 초등학교 1학년은 뭘 배우나요? 교과서편"

1장 국어 2장 수학

3장 통합교과 (봄 여름 가을 겨울 가족 학교 이웃 우리나라

 

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통합교과가 있다는 걸 저는 처음 알았어요

아무래도 제가 배웠던 교과과정이랑 다르니깐

딸램이 학교들어가면 제가 모르는 교과과정이 많을거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미리 알 수 있어서 좋아요

 

통합교과 편에는 교실에서 지켜야 할 규칙도 나와있어요

 

어린이집 생활만 하다가 학교생활하려면 다른 규칙에 적응해야하는데

이렇게 미리 숙지해가면 좋을거같아요

 

국어편에서는 연필잡는법부터 나와있어요

자음과 모음 받침 문장 문장 부호등등 내용을 엿볼 수 있는데

국어공부는 지금까지 글씨 읽는거에만 집중해왔는데 글씨 읽는거 외에도 할일이 많다는걸 ^^;;;

새삼 느꼈어요

 

지금까지는 글씨 깨치는거에 집중하다가 여름정도되면 문장부호 보는 법 정도는 알려줘야겠어요

 

이 책을 보니 아이와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어서 공부계획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요

 

수학편에서는 짝수 홀수 시계보는법까지 나와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수포자이기때문에 ^^:;

 

딸램은 그러지않길바라며 수학의 기초가 될 초등학교1학년 수학 꽉 잡아줘야겠어요

 

 

학부모만 보는 책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보고 배우는 책이라 좋아요

 

제가 미리 한번씩 훑어보고 딸램과 같이 해보는 방법으로 책 보려구요

 

예비 초등학생이 보면 더욱더 좋을 "초등학교 1학년은 뭘 배우나요?"

 책 진심으로 추천 꾹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