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주문을 걸어라 - 참된 성공을 향한 7단계 Self-Motivation의 법칙!
피터 콜웰 지음, 서필환 옮김 / 호이테북스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목차를 살펴보니 좋은 내용이 많은 것 같다. 제목의 앞글자를 딴 SUCCESS 공식이 인상깊다. 처음에 외우느라고 중얼중얼 거린 기억이 난다. 기억을 상기시켜볼까!
S: Strive 노력하라.
U: Understand 파악하라.
C: Create 창조하라.
C: Condition 조절하라.
E: Envision 상상하라.
S: Savor 음미하라.
S: Soar 비상하라.
이 책 역시 여느 자기계발서와 마찬가지로 열심히 노력하는 자와 게을리 하지 않는 자에게 복이 온다는 얘기를 한다. 내가 자기계발서에 심취되어 있는 이유는 내가 자기계발서를 읽은후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삶을 살아가고 있어서이다. 여기서 눈여겨 볼대목이 한가지가 있다. 33페이지에 있는 '자신만의 사명선언서를 만들어라" 이 대목이 눈에 들어온다. 사명선언서를 만드는 가치있는 이유? 사명선언서를 작성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책임질 수 있다고 한다.
자신의 삶을 책임진다는 크나큰 책무를 실천할수 있다면 이 '사명선언서' 작성뿐이겠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역시나 이 책에서도 유명인들의 명언들이 군데군데 쓰여져 있다. 빅토르 위고가 한 말이 떠오른다. "인간은 빵보다는 확신에 더 많이 의존하며 산다" 자기계발서를 몇권 읽지는 않았지만 내가 읽은 자기계발서의 내용을 집대성한 책인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역시! 책이란 소중하고 귀중한 존재라른것을 다시금 까닫는 시간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