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오브 쿠킹
이르마 S. 롬바우어 외 지음, 구계원 옮김 / 세미콜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이오브쿠킹 - 세미콜론


요리비법의 대백과사전이라고 할 만큼 내용이 방대하면서도 섬세하고, 이해를 돕기위한 그림과 표가 정리되어 요리를 잘 못하는 비전문가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게, 1235페이지에 달하는 책의 크기와 두께, 무게감이 결코 비싸다고만은 할 수 없는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책 입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요리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식품 안전 및 손질, 음식물찌꺼기 활용을 포함해 쉽고 간단하게 가정용 레시피를 제공하고, 재료 대체품 및 테이블 세팅까지... 그냥 가정에서 요리를 하고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 1권을 가지고 있으면서 필요시 원하는 부분을 그때그때 찾아봐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다.


인터넷에 무수한 자료가 많지만 이 책처럼 목차 정리가 잘되기 힘들고 일관성있고 가독성있게 정리하여 쉽게 전달하기는 쉽지 않을것이다. 


이 책이 어째서 100년동안 계속해서 판매되고 있는지는 책을 받아보면 누구나 알 수 있을만큼 미국 가정요리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세월에 따라 입맛은 변한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레시피들을 끊임없이 검증 및 연구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업데이트 했다. 우리나라에는 원서의 번역본이자 개정판이 처음으로 출간되었다. 좋은 책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