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형제 동화전집 (무삭제 완역본) 현대지성 클래식 1
그림 형제 지음, 아서 래컴 그림, 김열규 옮김 / 현대지성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명작동화의 한 획을 그으시는 그림형제분들.

마치 '그림형제'가 이름인 것처럼 한몸이 되어버린 그림형제 ^^;;


아이들을 위한 언어 순화와 발췌를 하지 않은 직접적이고도 직설적인 문장으로

다시 만날 수 있어 호김심을 더욱 자극하는 현대지성의 그림형제 동화전집.


이렇게 많은 이야기들이 있다는 사실에 또 한번 놀라고 ㅋㅋㅋ

그러니 역시 무려 1059쪽이라는 어마어마하고 방대한 분량을 자랑하며

벽돌책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주는 책.


우리가 다 알고 있는 동화들은 내가 알고 있는 이야기와 어떻게 다른지 자꾸 찾게 되고,

그러니 아는 내용인데도 몰두가 된다 ^^

왜 어른들을 위한 동화이고 잔혹동화라 불릴 수 있는지 충분히 알 수 있을만큼 표현은 직설적이고

또 냉정하다. 그리고 가끔 뜬금없기도 하다 ㅋㅋㅋ


중간중간 뜨문뜨문 권선징악 느낌의 동화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인간의 본성이 드러내는 다양한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어 더 재미가 있었다.

사실 너무 뻔한 이야기가 아닐까  그래서 지루하지는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예상치 못한 전개들이 많아서 더 흥미로웠다고 해야하나??^^


형에 비해 능력이 없어 인정받지 못하는 동생은 소름끼치는 느낌을 알고 싶어서 여정을 떠났다가

결국엔 성공을 하는데....그럼에도 여전히 소름끼치는 느낌을 알고 싶어하고. 그걸 또 부인이 된 공주는 단번에 해결해준다.

이렇게 해결될 일이 왜 그렇게 꼬이고 꼬여서는....ㅋㅋㅋ


늑대와 인간, 늑대와 여우, 여우와 사촌, 여우와 고양이는 쎈척 하다 여우에게 당하는 늑대,

고양이를 무시하다 고양이에게 당하는 여우를 순차적으로 보여준다. 


이렇듯 인간세상에서 보일 법한 이야기들도 있어서

웃고 지나치기만 하지는 않게 되고, 우리네 사는 모습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 같아서 움찔할 때도 있다.


오랜만에 제대로 읽어보는 동화시리즈.

재독의 의미보다는 어른이 되어 다시 보는 동화가 나에게 어떻게 다가오는지

그 느낌과 재미가 더했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었던 시간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