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kstone님의 "매너리즘..."

작가가 너무 유명해서 한번꼭 읽고싶었던 소설이였다...물론 나무를 먼저 보고싶었지만... 오랜만에 나의 욕구를 채워줄 소설이라 믿고 있었지만...너무 기대를 했떤탓일까... 이소설을 읽으면서 내가 그동안 읽어왔던 소설들과 너무 비교가되어 많이 허탈하기도 하고 실망스럽기도 하였다... 물론 작가의 상상력은 인정하는 바이다~ 소재도 너무 좋고...허나 뭔가가 허전하다... 읽으면서 소설로써의 짜임세랄까...그런것이 부족한것을 많이 느낀다... 어려운 의학용어나 기타 컨셉같은것은 무척 잘잡고 자료도 많이 준비했지만.... 소설속에서는 그냥 그 자료의 나열식으로 밖에 표현을 못한듯하다.. 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이 작가의 팬들은 부디 나쁘게 생각하시지마시길...좋게 읽은 사람만 있으란법은 없으니말이다... 마지막으로.. 내가 중고등학교때 이 소설을 읽었으면 무척 잼있게 읽었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디지털 캐릭터 디자인
김기일 지음 / 정보문화사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포토샵을 그냥 이미지 합성만 하는데 그쳤던 그동안의 나를 다른 세계로 인도해준 책이다. 일단 예제도 마음에 들고 잘몰랐던 캐릭터의 창조법이라던가 정리하는법등은 좋았다. 일단 캐릭터를 창조하고 또 거기서 채색하는법등은 정말 필요한 것이였다...

하지만 이책에도 약간의 단점이 있었다..그것은 앞에 설명한 내용은 뒤에서는 대부분 생략해버린다는 것이다. 복습하는 마음으로라도 앞내용과 겹치는 부분이 있더라도 생략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도 있고... 생초보를 위해서 조금만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하지만 이런 단점이있으나 이런 캐릭터 디자인(포토샵으로하는)류의 책중에선 가장 나은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