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글쓰기 - 일주일 반복 사용설명서
서미현 지음 / 대림북스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평소 글쓰기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이전에도 글쓰기에 관련된 여러 권의 책을 본 적이 있다.

특히 시나리오에 관한 책이거나 소설에 대한 책들은 주로 테마에 대한 내용이 많다.

하지만 <창의적 글쓰기>는 다른 글쓰기 책들과는 조금 다른 장점이 있다.

특히 나처럼 게으른 사람에게는 말이다.


<창의적 글쓰기>는 요일별로 글쓰기 습관을 들도록 만들어주는 구성이 바로 그것이다.

일전에 유명한 작가의 인터뷰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글을 쓸 때는 매일매일 꾸준히 지치지 않고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이 말은 사실 글쓰기가 단순히 내용적인 부분만을 생각해서는 안되고 꾸준히 글을 써나가는,

그래서 짧던 길던 하나의 글을 제대로 완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았다.


글쓰기를 할 때 나는 주로 그 당시의 기분에 따라 

느낌이 오면 쓰고 아니면 쓰지 않는 편협한 글쓰기를 즐겨했었다. 

하지만 <창의적 글쓰기>를 보면서 꾸준한 글쓰기를 체득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았다.

작가는 아마도 그 점이 선수되어야 창의적 글쓰기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한 것이 아니었을까?


해석은 독자마다 다르겠지만 몸에 익은 연장이 제 기능을 발휘하듯이

몸에 익은 글쓰기 습관이 창의적 글쓰기를 가능하게 해줄 것이라고 믿어볼 생각이다.

이제부터 글쓰기 습관을 새로들일 결심을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