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의 이미지가 성공을 부른다
정연아 지음 / 북프렌즈(시아) / 1999년 9월
평점 :
품절
아마도 작가들은 책을 쓰면서 가장 심사숙고 하는 부분의 중의 하나가 제목이 아닐까 싶다. 면접시험을 볼때 단 몇분으로 그 사람의 평가하는 기준중의 가장 큰 요인 중에서 첫인상으로 판단되는 그 사람의 이미지 인것처럼 짧은 제목 한줄에는 책을 읽지 않고도 어떤 내용을 논하는 책인지 알아볼수 있는 함축성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책을 살때 제목을 굉장히 중요한 구매요소로 삼는다. 서점의 진열대에서 신선한 제목의 책 한권을 구입했다. 특별한 이유없이 다만 그것 하나 제목의 신선함 때문이었다면 모두들 그냥 피식 웃어버릴것이다.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이책은 이미지 메이킹을 강의하는 작가가 이미지 컨설팅을 주제로 하여 상담, 강연사례를 바탕으로 좋은 이미지 구축을 위한 세부적인 행동방침들을 제시하고 나아가 색깔없는 이미지에 자신만의 색을 입혀야 한다고 말한다.
책을 사서 읽었을 당시에는 나름대로 열심히 읽었던것 같은데 지금 이책은 나의 책장에서 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나의 손길이 닿았다. 아마도 특별한 인상을 남겨준 책이 아니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서 약간의 혼란스러움이 느껴지고 주제의 신선함으로 그냥 한번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면 그것으로 족할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