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 돌아 돌이야 네버랜드 자연학교
신광복 지음, 조승연 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자연학교
돌고 돌아 돌이야


 

 

 

 




바다, 나무에 이어
세번째 만나는 시공주니어 자연학교
<돌고 돌아 돌이야>
제목이 정말 센스 있는 것 같아요 ㅎㅎ






날씨 좋은 날 야외독서 ㅎㅎ
돌은 어떻게 쓸모가 있고
우리 주위에 어떤 모습으로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우리 주위에서 많이 관찰할 수 있는 돌이지만
아무 생각 없이 지나쳤다면
책을 읽고 나서 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는 것 같아요


 





돌의 모양 색깔 형태도 가지가지
예쁜 보석같은
돌들도 관찰할 수 있어요

바위가 돌이 되고 돌이 모래
모래가 흙이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다양한 방면으로
돌에 관한 정보가 많이 담긴 책이라
호기심 많은 아이들
호기심도 해결하고 탐구력도 기를 수 있네요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화산에 대한
내용도 나오더라구요

아직은 5살이니 눈높이에 맞춰서
화산 용암 마그마 에 대해 간단히
알려주고 이야기해줬지만
조금 깊이가 있는 내용이라서
초등생까지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래도 아이가 돌을 엄청 좋아했었어요
어디 놀러나가면 돌을 모아서
가지고 다닐 정도인데 ㅎㅎ
역시나 돌에 대한 책을 읽어주니
돌을 모아오기 시작하네요 ㅎㅎ






큰돌 작은돌 각진돌 부서진 벽돌조각
색깔이 다른 돌 등등
집앞 놀이터에서도 이렇게 많은 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돌로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도 가능하네요
돌가루 그림그리기
돌 무늬 찍기 등이 소개되어 있어요
여름에 놀러가서 돌로 할수 있는 놀이들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돌에 관한 독서도 하고
우리 주위에서 돌 찾아보기
재미있게 해보았답니다 ㅎㅎ

 

 

 

-시공주니어 북클럽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