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행복한 날 - 1950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37
마르크 시몽 그림, 루스 크라우스 글, 고진하 옮김 / 시공주니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그림책



노란색의 표지가 상큼한
루스 크라우스 작의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그림책
모두 행복한 날

칼데콧 아너 상을 받은 작품이네요

 



오늘은 꽃샘추위가 좀 있긴 하지만
요즘 한창 날씨 봄처럼 따뜻했는데

봄이 곧 올듯한 요즘같은 날에
봄을 기다리며
읽으면 좋은 유아그림책이예요


 

 

 




흰눈이 내린 풍경과
동물들이 겨울잠 자는 모습을
흑백으로 표현한 그림이 인상적이예요


다들 땅속에서, 굴속에서
나무안에서 겨울잠을 자고 있는 모습 :)






겨울에 눈이 와서 하얗다며
엄마 지금은 겨울이지? 하며

계절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같이 책 읽어봤어요 ㅋㅋ

그러다 동물들이 코를 킁킁 하며
잠에서 깨어난답니다


엄마가 읽어주는 동물들을
그림속에서 열심히 찾아서
손가락으로 짚어가며 보네요 ㅎㅎ

다람쥐는 여기 달팽이는 여기 ~



      

 

 


동물들이 코를 킁킁대며
땅속에서 나와서 달려가요
다들 어디로 달려가는 걸까요?




곰도 킁킁~
다람쥐도 킁킁~

킁킁 ~ 하는 의성어가 나오니
재미있게 읽기 좋네요 ㅎㅎ
아이도 같이 따라하면서 즐겁게 봤어요





동물들이 겨울잠에서 깨어
킁킁거리며 달려간 곳은
바로 노란 꽃 한송이가 피어있는 곳이네요

전체 흑백으로만 그려진 그림책 속에서
노란색의 꽃 한 송이가 눈에 확 들어와요


 




동물들의 표정만 봐도
봄을 많이 기다렸다는 걸 알수 있어요

얼른 놀이터에 나가서 놀고싶어하는
아이들도 엄청 기다리는 봄 ㅎㅎ

곧 추운 겨울이 가고 봄이 올텐데
봄을 기다리면서 아이와 같이 읽기 좋은
유아그림책이네요 :)



- 시공주니어 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활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