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그려 봐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9
김삼현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걸작 그림책







그림을 그려 봐
김삼현 글, 그림


네버랜드 우리걸작 그림책에는
책 한권한권에 깊이가 담겨있는
좋은 그림책이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신간으로 출간된 <그림을 그려 봐> 라는 책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상상하며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까지 담은 책이네요


활동지까지 있어서 아이랑 즐겁게 읽었어요
 구매하실때 기대별점을 체크하면
활동지도 같이 받을 수 있대요 :)






< 그림을 그려 봐 >
제목을 읽어주니 그림 그리는 책이야? 라며
책 표지를 넘기면서부터
재미있을 것 같다며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동그라미를 그렸다며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야기도 하구요 ~





무엇을 할까?

빨간색 옷을 입고 쇼파에
심심한 듯이 엎드려 있는 아이의 모습이 보여요

쇼파에 이렇게 누워있네 ~ 하며 따라하네요


그림을 그려 봐!
뭘해야할지 모르겠을때, 심심할 때 
종이 한장, 크레용만 있으면 즐겁게 할 수 있는 게
그림그리기 인 것 같아요

요즘 컬러링 북이 또 대세잖아요 ~
힐링이 되는 그림그리기, 색칠하기는
간단히 할 수 있어서 좋은 놀이가 되죠







점 하나를 콕 찍어볼까?

점 하나를 찍었더니 나비가 되었어요
또 눈송이가 될 수도 있고
동글동글 공이 될수도 있겠죠?



점 하나를 그리며 선을 주욱 그어보면서
여러가지 상상을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림을 그리듯이 손가락으로 쭈욱
따라 그려보기도 하고요 :)






그림을 그리고 상상을 하면서
상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동물원에서 볼 듯한 많은 동물들도 나타나요
쿵쾅쿵쾅 상상속의 괴물도 나타나고 ~


 집이 숲 속이 되기도 해요

어디까지나 상상속이니
자유롭게 그림그리며 상상할 수 있네요 :)
그런 점이 그림그리기의 좋은점이기도 한 것 같아요


페이지마다 글이 한줄 정도가 다인데도
뭔가 함축적으로 많은 것을 담고 있는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일러스트의 섬세한 그림,
따뜻한 색감도 너무 이뻐요







그림책 읽고 빨리 활동지랑 크레용 달라며
조르더라구요

흰 종이를 주고 그림 그리자고 하면
급 소심해져서 나 못해, 엄마가 그려줘 하며
 자신없어 하던 아이였는데
혼자서 크레용을 쥐고 그림을 그려서
깜짝 놀랬네요 ㅎㅎㅎ





동그라미를 제시하고
 동그라미로 뭘 그릴 수 있을까?
하며 약간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니 재미있게
혼자서도 그림을 그려요 ~


주황색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며
이거 오렌지야 ! 라고 하기도 하고
동그라미 두개를 붙여서 그리면서
눈사람 그려 ~ 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점을 찍어 뭐가 될지 상상하고
동그라미, 세모, 네모에서 시작해서
그림을 그리기도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를 만나며
그림 그리기를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며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상상하는 즐거움을 주는 책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