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끼 다이어트 밀프렙 - 주말에 만들어 주중에 꺼내 먹는 일주일치 저탄고단 식단
김수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동안 두꺼운 외투속에 꽁꽁 숨겨 두었던 살들을 날씨가 풀리고 옷이 얆아지면서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보여주어야하는 때가 돌아왔다. 일년의 한주기 처럼 봄이 되면 여름을 위해 체중감량을 준비해야 할때.

이런때 다이어트 책은 무조건 찾아보게 된다.

20킬로 감량을 8년째 유지한다는 저자는 요가강사 이기에 다이어트에 몰입할 수 있는 큰 이유가 되는듯 하다.




밀프렙이라는 단어를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한 나.

'식사' 와 '준비' 의 합성어로 일주일치 식사를 한 번에 준비해놓고 끼니때마다 그대로 꺼내먹는 방법을 말한다.

12주차 식단으로 한주에 한가지 재료로 6가지 메뉴로 준비가 가능한 방법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다이어트에 의지가 있어도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매번 끼니를 계산하거나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이들에게 유용한 방법이다.



자주 사용하는 재료들을 사진 예시로 영양과 효능, 고르는 법까지 설명으로 식단 구성에 도움을 준다.

누구든 바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보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다.

1. 주메뉴와 장보기

매 주차 첫 페이지에는 그 주의 식단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해당 식단을 준비하는데 식재료들이 필요한지 확인이 가능하다. 장보기 리스트 확인해서 필요하거나 모자란 재료가 있으면 미리 구입.

2. 메인 요리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한데 계획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고단백 식품 메뉴

3. 매일 먹는 다른 메뉴

매일 매일 골라 먹는 재미로 5일 5색 응용 요리로 조리할 수 있는 레시피

4. 냉장고 보관 꺼내먹기

한주 조리를 끝내놓고 냉장 냉동실에서 꺼내어 지금 만든것 처럼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보관과 섭취방법


3주차

칠리소스 새우볶음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적은 새우로 팟타이가 생각나는 동남아풍 요리로 외식하는 느낌이 나는 메뉴이다.


감자짜조

두부면 팟타이

오트밀 오므라이스

또띠아 롤

반미

8주차

병아리콩 에그 샐러드


병아리콩은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함량이 모두 높은 슈퍼푸드로 영양 성분이 매우 높다.




달걀말이 김밥

콥 샐러드

너트 샌드위치

에그 고로케

치즈 유부구이



같은 재료 다른 메뉴로 외식하는 느낌이 절로 날 것 같은 비쥬얼이다.




요즘 당근 케이크에 빠져 커피숍 갈때 마다 뜨거운 커피에 한모금 먹고 있다. 작은 사이즈에 비해 가격이 사악해서 자주 먹지 못하는데 당분이 최대한 덜 들어간 건강식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마음에 든다.

어려운 제빵 기술의 능력이 없어도 레시피대로 차근 차근 하다보면 가능할 것 같다.

병아리콩을 구입해서 에그 샐러드를 만들고 모닝롤에 넣어 먹어보았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옥수수 식감도 너무 좋아서 가족들 입맛에 맞아 흡족했다.

제일 좋았던건 한번에 손쉽게 요리를 해서 여러번에 나누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제일 좋은 점으로 생각된다.

아직 남아 있는 메뉴로 도전해서 슬림한 체중을 유지 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