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캠핑지도 -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2000여군데 캠핑장 지도 위 수록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테마별 지도가 많기는 했지만 캠핑을 위한 전문책자는 들어봤지만 지도가 있었는지 모르겠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sns 소통이 늘어가면서 당일 부터 숙박 여행까지 테마별로 소개와 거리맵도 포함되어 있어 정보를 찾아야하는 수고로움을 덜게 되었지만 캠핑은

해당 카페나 마니아들 사이에서 정보 공유로 알수 있는 자료를 찾긴 쉽지 않았다.

업체 조사와 리뷰 등 2200군데 캠핑장을 분석하여 지도 한장으로 전국의 캠핑지를 살펴볼 수 있도록 제작되어있다.



박스 형식으로 개봉할 때 마다 선물 받는 느낌이다.

사용하고 난 뒤에도 분실하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가장 필요한 체크리스트, 늘 짐을 싸며 챙기지만 한두개는 꼭 빠뜨리는 법이 많은 사람에게 유용하다.

실수 하는걸 싫어하는 난 해당칸에 체크를 하며 준비하고 떠나기전 최종 한번 더 확인한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벌써 3년이 되어 가지만 아직도 정확히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점점 지쳐가는 일상에서 해외여행이 어렵고 국내 유명지로 몰리다보니 조금이라도 마주침이 덜 할 수 있는 캠핑을 떠나는 듯 하다.




두장의 지도중 하나는 해당 장소의 캠핑지가 나열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캠핑지 주변에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명소도 제공하고 있다. 캠핑장의 특성과 주변시설 트레일러 가능여부와 애견동반 입장이 가능한지도 그림으로 체크가 되어 있어 쉽게 구별이 가능하다.

지도를 보니 남도 지역에는 상대적으로 캠핑지가 다른 지역에 비해 너무도 휑한 것을 알 수 있다.





지도 옆에 체크리스트가 딸려 있어서 별매 리스트가 필요 없을 듯 하다. 지도를 챙기면서 안볼 수 없겠지.





캠핑이 아니더라도 수도권 근교 여행지까지 포함되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이든 지도에는 늘 미니맵북이 포함되어 있어 휴대시에 편리함을 더한다. 외부에서 지도를 펼치기 불편할 때 책자로 지도를 나누어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다.

두세번 접어도 모서리가 닳거나 찢어지지 않고 물에 젖지 않는 방수종이에 친환경 제품으로 신경을 많이 쓴 노력이 보인다.

봄꽃 구경을 핑계로 날씨도 따사로진 주말에 짐챙겨서 바로 떠나고 싶은 내맘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