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을 위한 기적지도 - 300일간 하루에 하나씩 감사로 그려가는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1월
평점 :

감사하면 기적이 일어난다는 의미를 뿌리깊은 나무의 열매로 표현을 한것 같다.

꿈을 위한 90일, 기적지도를 위한 90일, 기적을 이루는 90일, 모두의 꿈을 이용한 30일 총 300일간의 테마로 구성 되어 있다.
감사메모 실천 방법을 제시해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게 해주는 등대 역활을 해주는 듯 하다.

일자별 감사메모를 종이 위에 적다 보면 조용히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들이 나타난다고 한다.
처음엔 어색하고 낯설게 느껴지며 일기를 쓰는 느낌이 아닐까 싶다. 여백을 채워야 하는 부담감도 클듯 하다.

하나의 테마별 중간에 감사 메모를 적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추가 구성 되어 있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 감정이나 낮은 감정을 많이 소비하게 된다고 한다.
긍정 에너지를 계속해서 끌어 모으는 것이 감사메모의 숨겨진 힘.
잠재의식은 이미지로 각인된다. 우리의 의식을 채우고 있는 것은 5%의 현재의식과 95%의 잠재의식이다.
심리학자와 정신의학자들은 이미지로 된 생각이 잠재의식으로 전달되면 두뇌에 세포가 생겨난다고 한다.

소원 10가지를 작성해서 우선 순위대로 5가지를 뽑아서 매일 아침마다 바로 볼 수 있는 화장실 거울, 지갑, 냉장고, 현관문에 부착을 해서
3개월마다 우선 순위가 바뀌었는지 체크하길 권유한다.
꿈을 써서 주머니에 매일 가지고 다녀라 => "가장 중요한 것은 조만간 온다고 믿으며 감사하라."
이제 매일 매순간 되고싶고, 하고싶고, 갖고 싶은 것을 모조리 적어 지갑속에 꼭 넣고 다녀야겠다.

미래 로드맵을 작성 하므로써 자신의 미래를 그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십년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져있는지 상상하며 원하는 모습을 기록하는건 익숙지 않아 너무 어려울 듯하다.
그래도 무계획으로 삶을 사는 것보다는 동기부여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감사하기는 삶을 더 풍요롭고
건강하게 해주는 확실한 방법이다."
-마시 시모프-
꿈이 이루어지는 시간 동안 나타날 그 모든 과정을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목표를 세우고 계속해서 보고 입으로 내뱉으면 훨씬 빨리 기적이 일어나고 원하던 일이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믿어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