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 - 뽀시래기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실무 용어
심인혜 외 지음 / 책밥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식사전 처럼 묵직한 두께와 이름부터 독특하고 낯선 단어로 뽀시래기는 '부스러기' 라는 뜻으로 전라도와 경상도에서 사용하는 방언이라고 한다.

신입,인턴,사원,초짜라고 부르는 많은 단어중 저자들은 '뽀시래기'라고 부르니 더 초보중에 초보인 느낌이다.

무엇이든 영혼까지 끌어모아야 겨우 먹고사는 현대사회에서 부스러기 같은 메모들이 내용들이 막막하고 어려운 뽀시래기들의 회사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12명이나 되는 저자와 일러스트들이 협작으로 일구어낸 의미를 부여했다.

 

 

 

경영부터 마케팅, 광고, 인사,재무,디자인, 광고까지 비즈니스 실무에 실제 사용하고 있는 용어들을 분야별로 나누어 구분하고 해당업무자가 아니더라도 관심을 가지고 찾아 볼수 있다.

 

 

 

설명하기 전에 업무중 용어가 사용되는 예시 상황과 간단한 이미지를 추가했고 설명문구에 음영까지 표시를 해주어 중요 핵심 설명으로 이해하기 쉽게 느껴졌다.

꽉찬 화면이 아닌 여백이 느껴지고 간략한 표기가 더 맘에 들었다.

ASAP(As Soon As Possible)가 줄임말로 '가능한 빨리' 의미로 문자 메시지나 메일에 많이 사용을 하는구나~

근데 이렇게 약자를 알지 못하면 다음일을 진행조차 못할 것 같은 흐름이 느껴진다.

 

 

 

저금리가 되고 많은 이들이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나 또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주린이로 관련이 있어서인지 더 자세히 눈길이 가는 페이지였다.

주식을 하겠다 마음먹고 제일먼저 하는일이 경제신문 구독을 하고 증권사 앱을 설치하고 수많은 투자 종목을 보던중 분명 같은 회사 이름인데 가격과 종목코드가 달라 궁금해한 적이 있었다.

예를 들면 국민 대표주라 일컫는 삼성전자를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나뉜것을 우선주라 한다.

그 궁금했던 내용을 상단 책에서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데 배당이나 재산을 분배할때 우선하여 분배를 받지만 더 많이 받는것은 아니라는것 그리고 가장 구분이 되는 큰 이유는 의결권이 제외라는점이다.

그래서 가격차이가 있었던 이유인것을 알수 있었다.

 

 

 

셀프인테리어 유명한 카페에서 자주 쓰는 단어이다.

신입회원이 단어의 뜻을 모르고 질문을 했다가 기본적인 용어를 이해도 못하냐는 듯한 댓글을 본적이 있었다.

그때 나도 사실 몰랐던 용어라 인터넷 파란창으로 검색을 급하게 한적이 기억난다.

업무를 개별로 처리하지 않고 통으로 모두 맡긴다 라는 뜻이라는데 키가 열쇠를 가르키다니....

실제 생활이나 업무를 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는 다면 전혀 알수 없는 용어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주어 이해도를 높여주어 너무도 유용하다 라고 느껴진다.

지금 직장 생활을 하고 있고 취업 준비생을 포함하여 그 외에 다른 이들도 알아두면 좋고 편해지는 내용으로 관심을 가지고 한번쯤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다.

몰라도 생활할 수 있지만 알게되면 편하고 도움이 되는 도서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책밥#뽀시래기의 지식한장#직장인 실무용어#심인혜외 11인#컬처블룸 서평단#컬처불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