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지텔프 기출문제집 G-TELP Level. 2 - 지텔프 공식 최신 기출 6회분(국내 최대) | 공무원/경찰/세무사/노무사/변리사 대비 필수 공인영어시험! | G-TELP 출제기관 독점제공
G-TELP KOREA 문제 제공, 해커스 지텔프연구소 해설 / 챔프스터디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텔프. 과거에는 생소했지만, 지금은 거의 토익을 대체할 수 있는 공인 인증 영어 시험이다.

 

G-TELPGeneral tests of English Language Proficiency의 약자로, 국제테스트 연구원(ITSC, International Testing Services Center)에서 주관하는 국제적 공인 영어 시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86년에 지텦르 코리아가 설립되어 이 시험을 운영 및 주관하고 있다고 한다.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Georgetown University, San Diego State University, Lado International College 등의 저명 교수진이 연구 개발하였고, 국내외 저명한 언어학자, 평가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국제적으로 시행하는 글로벌 영어능력 평가인증시험이라고 한다. 듣기(listening), 말하기(speaking), 쓰기(writing), 읽기(reading)등 언어의 4대 영역을 종합 평가하는 영어 평가 교육 시스템이다.

각종 고시나 특히 공무원 같은 활용도가 높은 레벨 2는 다양한 상황에서 대화 가능하고, 업무상담 및 해외연수 등이 가능한 수준의 문제를 낸다고 한다. 이런 지텔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서도 중요하지만 기출문제가 가장 중요하다. 어느 시험이나 마찬가지지만,


해커스는 다른 건 모르겠지만, 역시 해커스가 책은 잘 만든다는 생각이 든다. 책 구성도 알차다. 책은 두 권으로 분류되어 있다. 일단 뒷 면에 문제지가 6회 되어 있다. 이를 시간에 맞춰서 풀어 본다. 시험이 리스닝이 쭉 나오는데 길다. 토익보다는 그래도 어느 정도 팁을 알면 어느 정도 할 수 있다. 문제의 관건은 뒤에 나오는 그래머, 보카, 리딩이다. 그래머는 현대 미국인들이실제 사용하는 문법 위주라는데, 지텔프는 알려져 있다시피, 시제 그 중 현재 진행 시제를 너무 좋아한다. 그 위주로 풀고, 4개의 지문이 있는 리딩을 풀면 끝. 중간에 어려운 보카 문제가 삽입되어 있다. 그리고 보카도 보다 보면 지텔프가 좋아하는 보카들이 있다고 해야 할 까. 어쨌든 시간은 토익보다는 남는 편이고, 시험시간도 일요일 오후라 그렇게 부담 되지 않는다. 그리고 발표도 토익보다는 일찍 나는 편이라. 활용도가 높다.


아무튼 문제를 풀고 나면 앞에 있는 책으로 해설과 정답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최신 경향으로 보는 고득점 전략을 통해서 어디에 집중하고 어떻게 대응할지를 구성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시험을 알고 대응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니까? 그리고 해설도 잘 되어 있다. 오답 분석과 오답의 단서라든지 상세한 해설은 최종 마무리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문제를 풀고 틀린 부분을 보완하며 실전력을 높여서 단기간에 목표한 점수를 획득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이 책은 정말 괜찮은 마무리 책자라고 할 수 있겠다. 예전에는 지텔프 대비하는 문제집이 별로 없었는데. 지금은 토익 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지텔프 관련 된 여러 책이 나와서 점수 획득하기에는 정말 최적의 시간이라고 할 것 같다. 진작 이런게 나오지. 아무튼 단기간에 영어 점수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