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의 잡동산 1 : 불을 끄는 자 VS 불을 쓰는 자 - JOB 보러 왔어요!
나인완 그림, 김정욱 글, 정아영 외 감수, 강호동의 잡동산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프로그램으로 방영되었다던

강호동의 잡동산

그 당시 방송을 못봤지만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해주어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보셨나보더라구요

시대가 바뀌면서 굉장히

다양한 직업들이 생기기도 했고

또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기도 했지만

옛날이나 지금이나

직업은 단순히 돈을 버는 목적이라기보다

아이들에게는 꿈으로 다가가는 주제라

다양한 직업들을 알고

또 좋아하는 직업에 대해 자세하게

아는 부분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강호동의 잡동산 책에서

그 부분을 재미있게 다뤄준 듯 해

아이가 잘 읽을 수 있었어요.

책 들어가기전

꿈에 대해서 이야기나눠보는 부분조 좋았구요

가볍게 만화로 시작하지만

전체 모두가 만화로만 구성되지 않고

줄글과 적절히 섞여있는 부분도

만화로 된 것보다 오히려 더 잘 읽히고

이해도 잘 되는 느낌이었답니다.

준이도 어릴때 소방관의 꿈을

가졌던 적이 있었어요

불을 끄는 영웅의 모습이

굉장히 매력적이면서 멋있게 보였거든요.

강호동의 잡동산 에서는 소방관에 대해

단순히 불을 끄는 직업으로가 아닌

그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들을 알려준답니다.

아이가 보면서

소방서 견학때가 생각난다고 했던 페이지

여러 장비에 대해 알려줍니다.

요즘은 요리에 매력을 느껴서

셰프가 되고 싶다고 했던 준이인데

요리에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가 앞으로 품게 될 꿈과도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직업이야기

이렇게 직업소개책을 통해

하고 싶은 일 동경하는 일에 대해

조금더 다양하면서도 상세히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