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자존감 공부 - 천 번을 미안해도 나는 엄마다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혹시 김미경씨를 아시나요?

저는 평소에 잘몰랐다가 얼마전에 엄마랑 언니가 김미경씨의
엄마 자존감 강좌에 다녀온얘기를 듣고 급 관심있게되었답니다.

별로 육아에 관심이 없는 저희 어머니까지도 너무 재밌게 잘들었다며
손녀들한테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말을해서 참 궁금했던거같아요.




천만번을 미안해도 나는 엄마다.

내 아이를 안아줄 사람, 엄마뿐입니다.

이말이 참많이 공감이 갔어요.

누가뭐래도 우리아이. 내가 지켜야죠.

아이의 자존감을 지키려면 엄마의 자존감 공부가 먼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야..


사실 이 책을 받았을때 처음엔 엄마와 언니가 말했던 그 강좌으 ㅣ사람인지 몰랐어요.

그런데 이페이지를 보자말자 아.. 이분이 그 분이구나 라는 새악ㄱ이 들었어요.


강좌에서 가장 마음에 새겼던말이

"나는 참 괜찮은사람이야"라고 했었거든요.

이 문구는 이 책을 읽는 분들이 크게 소리내서 읽어봤으면 좋겠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나쁜부모행동도 많이 하게되고 또 반성하고.
또 나는 왜이렇게 부족할까라는 생각도 많이 하실거에요.

하지만.. 우리들은.. 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에요.





자존감은 홈메이드다.

자존감은 그냥생기지 않아요.
내가 나를 소중히여기고 괜찮은 사람이라 믿어야 자존감이 생기는거에요.

그러니까 .. 자신감을 가지세요.




스스로 완성할수있는 기회를 주자.

아이가 걱정되는마음에. 잘되길 바라는 마음에 아이의 모든것을 다해주시는 부모님들. 있으시죠?

어릴때는 어리니까 그렇게하다가도 나이가 들어도 계속 내 아바타처럼 시키고 행동하게하죠.

하지만 그렇게해서는 절대 자존감이 제대로 형성될수없어요.

아이가 스스로 하고 실패하고 또 성공하는 경험을 하게해주세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글들. 공감가는 이야기들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꼭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