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생태도감 : 식물편 - 풀 나의 첫 생태도감
지경옥 지음 / 지성사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성사에서 나온 나의 첫 생태도감 편이에요.

생태도감이라길래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받고나니 너무나 깜찍하고 귀여운 책이였어요.

그리고 또 아직 어린 5살이지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이 책하나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느 풀들을 계절과 색깔별로 쉽게 찾을수 있답니다.


책과 함꼐온 편지글..
보통은 그책 출판사 다른 책들 소개책자가 많이오는데
정말 특이했어요.

작가분이 만들게된 계기와 작가분의 교육관이 적힌 책인데
보고 많이 반성도 되고 아이를 잘 키워야겠다는 결심도 생겼답니다.
왠지 이 편지로인해 이 책이 더 애착이 갔답니다.


표지도 정말 이쁜책이죠?

처음에는 식물의 구조와 생김새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있어요.

잎들도 모양별로 볼수있구요~

꽃을 찾는 방법!!
정말 간단해요~

계절과 꽃 색으로 이름을 찾는것이랍니다.

우선 현재 계절 코너로가서 꽃 의 색깔에 맞춰 가서 찾으면되요.





요렇게 붉은색 노란색 흰색 녹색으로 나뉘어있어요.



안의 내용들~

생각보다 글밥이 정말 없죠?
그래서 아이들이 더 보기 좋은것같아요.

그림한장너놓고 이 꽃, 식물에대해 장황한 설명을 해놓으면 아이들이 쉽게 겁먹고 안볼텐데

이 책은 간결하게 특징이 적혀있어서 좋았어요.

이름만 알면 인터넷으로 쉽게검색해서 자세한 정보도 나오니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사진들이 정말 생생하죠?
아이들 자연관찰 책들하고는 완전 달라요~




1부에서 식물의 이름과 특징을 알아봤다면~
2부에서는 생태 특징을 알아볼수있어요.

아까 앞에서 찾아봤던 식물 이름을 가지고 특징을 알아볼수있어요'

식물의 이름은 이렇게 식물의 색깔과 같은색으로 되있답니다.
센스있죵?




요 책 하나면 정말 모르는 식물이 이제 더는 없을것같아요
길에서 본 예쁜 꽃 식물들을 아이와함께 찾아보면 정말 조은 교육이 될듯합니다.

이것이 이 작가분이 원하는 모습이라고 하더라구용~~ㅋㅋ
아이와 같이 찾아보는 사진도 올리고싶었는데 실패바빠서 못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