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새의 날갯짓이 바람이라고? 씨드북 똑똑박사 3
유다정, 조은정, 윤미연 / 씨드북(주)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씨드북에서 나온 천둥새의 날개짓이 바람이라고? 라는 책이에요.

지난번 붉은뱀이 사계절을 만든다고/ 라는책 시리즈인것같아요~

자연과학책이지만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도 담겨있고

아이들 호기심 일으키기에도 좋고 과학적 원리도 쉽게 쓰여져 있어서

자연과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좋을것같아요~



유정이도 이제 5살이지만 유치원에서 요새 열심히 가르쳐서 그런가
요런 책류에 관심이 많더라구요~

어렵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꽤나 재밌게 잘보았어요.
모르는것도 물어보면서요~^^


왠지 처녀귀신이 생각나는 삽화ㅡ.ㅡ;;
웹툰그림같지않은가요?
첨엔 낙서가되있는거같아서 이상했는데 이 책에 나오는 아이더라구용~

수채화같은 그림에 만화캐릭터같은 주인공들.
왠지모르게 잘어울러지는 재미있는 그림들이에요.
바람은 왜불까? 라는 궁금증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답니다.


어떤 나라에서 전해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한 신이 들고 있는 바람자루의 입구를 크게 풀면 바람이 세게 불고
자루 입구를 작게 열면 솔솔 바람이 분다고하네요


또 어떤 나라에서는 천둥새의 날개짓이 바람이 된다고 해요.
천둥새가 날개짓을 세게하면 센바람이불고.
살짝하면 작은 바람이 분다구요.
그리고 천둥새의 울음소리가 천둥소리라고하네요~



이제는 진짜 바람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아요.

바람의 원리를 설명하려면 우선 공기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예전에 배웠던것같은데 새로 아는듯한 기분 ㅎㅎ
찬바람 공기의 입자가 더운공기입자쪽으로 이동하면서 생기는것이 바로 바람이랍니다.

그림으로 무척 쉽게 설명되있어요~


그리고 다른 지식들도 알수있어요.
비는 왜오는가..



파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회오리바람에 관해서 까지두요~
이 바람이 어디서 부는지도 알수있답니다~
우리나라에는 안오니 걱정하지말라고하네요.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측정하는 방법까지 설명해준답니다.

이 책을 읽고나면 바람에 관해선 모든 다 알게될것같아요~

바람아. 불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