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님, 거기 있나요? 그림책 마을 12
오치 노리코 지음, 메구 호소키 그림, 유문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스콜라에서 나온 달님, 거기있나요?

먼가 서정적인 제목에 아름다운 그림이라 어떤 이야기일까 정말 궁금했던 책이에요~

워낙 달을 좋아하는 딸이라 달님책들은 거진다 좋아라하고 읽었는데

이번책은 제가생각했던 창작책이아니라 지식전달책이라 당황했답니다.

물론 그렇다고 재미가 없었다는건아니구요~~

동화와 지식책의 중간정도 되게 재미있게 잘풀어낸것같아요.



달이 뜨지 않은 아주 캄캄한 밤이였어요.




이날 달님은 하늘에 가지않고 달이네 집으로 왔답니다.

그리고 같이 신나게 놀자고깨웠어요.

왠지 꿈속에서나 일어날법한, 한번 쯤 상상해봤던 그런 일이랍니다.


달이는 생각했어요.

달님은 역시 나를 좋아하는군요!
항상 나를 따라다녔잖아요 ~ 라고 말했어요

참 신기하게도 달은 항상 우리를 따라다니잖아요.
달이도 똑같은 생각을 하고있었네요


그러자 달은 달리는 기차에 빗대어서 달이 왜 따라다니는지 설명해준답니다.

달이 아주아주 멀어서 그런것이라구요~

익숙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현상을 설명해주니 정말 좋은책같아용~
그동안 설명해주기 곤란했던 엄마들에게도 좋을듯하네요

이런 저런 애기를 나누며 달과 지구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해준답니다.

큰 공이 지구라면 자기는 달이라구요.

크기비교가 쉽게되지요?

이렇게보니 달님이 정말 콩알만한것같아요.


그리고 달이와 손을마주잡고 빙글빙글 돌면서 달과 지구의 인력, 달이 왜 멀어지지않는지 등등
여러가지 과학현상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달님이랍니다.



그러다 캄캄해졌어요.

달님은 스스로 빛을 낼수없기 떄문이죠.
알고계셨나요?


그리고 손전등을켜자~~
비추는 방향에 따라 달님의 얼굴이 달라보여요.

이것으로 달의 모양이 보름달에서 초승달까지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요.
참 이애하기쉽게되있죠?


그리고 실컨놀다 떠나가는 달님.

다음 초승에 찾아오기로했어요.

전 그냥 초승달만 알았는데 초승이 달이 안뜨는 날인지 처음알았네요 ㅋㅋ

그리고 며칠후 하늘으 ㅣ달을보며 반갑게 인사하며 이야기는 끝이난답니다.


마지막페이지에는 그외에도 달에 관한 여러가지 지식들을 알기쉽게 설명해놨어요.
왠만한 과학책보다 훨씬 이해가 수비고 도움이 많이 되는것같아요.
5세이상부터 초등학교 전학년모두 고루고루 읽힐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