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뱀이 사계절을 만든다고? 씨드북 똑똑박사 2
유다정 지음, 조은정 그림, 윤미연 감수 / 씨드북(주)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자연과학책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씨드북의 <붉은 뱀이 사계절을 만든다고?>라는 책이랍니다.

처음에 제목만보고 붉은뱀과 계절에 관련된 창작동화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말 알찬 자연과학 동화책이였답니다.~



표지를 처음보고 사계절과 붉은 뱀이 관련이 있나? 라는 생각이 제일먼저 들었어요

책을 읽어보면 알게되겠죠?


사과나무의 사계절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작되요.
백설공주가 있어서 여자애들의 반응이 좋을것같아요 ㅋ
일단 관심끌기 성공~~

붉은 뱀은 중국에서 사계절에 관련된 전설이였어요.
붉은뱀이 입김을 세게불면 겨울이오고 숨을 들이쉬면 여름이 온다는 그런이야기래요.
계절하면 항상 지구와 태양의 이야기로 알고있는데
이런 재미난 이야기로 생각하니 새로웠어요.

]

우리나라의 사계절관련 전설~

봄에는 용이
여름엔 봉황이 지켜준다는 그런이야기랍니다~
지금 처음알게된 사실이네요 ㅋㅋ


그리고 이제 본론시작!!
우리가 평소알고있던 자연과학책에서 보더니 이야기에요.
그래도 동화책이라 이야기가 쉽게 씌여있어 이해가 쉬웠어요~

그리고는 계절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된답니다.
봄의 꽃 너무 이쁘고 벌도 귀엽죵??ㅋㅋ
우리딸은 책읽어주면 한참 그림을 쳐다보고있는답니다.
여름사진~
사진이 수채화풍이라서 느낌이 좋아요
계절느낌이 물씬나는 그림들~진짜 사진이 아니라 더 좋아용.



그리고 가을.
분위기 있죠??^^

계절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도 나와있답니다.
겨울잠 자는 동물에 대해서도 소개되있네요/

이제 슬슬 계절에 대해서 알기시작하는 우리 첫쨰딸이
그림과함꼐 재미나게 잘읽었답니다.

강추해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