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호랑이입니다 담푸스 철학 그림책 4
스테판 세르방 지음, 앙투안 데프레 그림, 이주영 옮김 / 담푸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담푸스 출판사에서 나온 [나는 호랑이입니다] 라는 책을 소개해드려요.

우리사이로 살짝 보이는 호랑이의 모습.
왠지 측은해보여
무슨 사연이 있는걸까 궁금한마음에 어서 펼쳐보았답니다.



유정이도 호랑이를 보고는 깜짝놀랐어요~

평소의 보던 책속의 호랑이는 주로 무서운 호랑이였는데..
요번의 호랑이는 불쌍한호랑이였어요.



이 책은 호랑이의 일인칭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답니다.

'나는 호랑이로 태어났어요.
나는 자유롭게 태어났어요'

넓은 들판을 뛰어다니며 나무위에서 쉬고있던 호랑이는
어느날 갑자기 다른 동물들을 따라 어느 커다란 배에 올라타게 되었어요.

밤도없고 별도없는 긴 여행 끝에 호랑이는

그들이 사는 낯선 나라에 와 우리 속에 갇히게 되었답니다..
그리고는 '성질이 포악함'이라고 써놓았죠.

나는 포악하지않았지만 사람들은 듣지 않았죠.


어쩔수없이 서커스에서 사람들을 놀래키는 역을 하게된 호랑이랍니다.
이렇게 으르렁거리니 꽤무섭네요.
하지만 호랑이는 이렇게 사람들을 놀래키는것을 좋아하지않았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호랑이는 빈 무대에서

나무조각과 꼬리털로만든 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했어요.

그때갑자기 어릿광대가 같이 트럼펫을 불기 시작하고

동물우리의 문을 전부 열어주었답니다.

그리하여 코끼리 코뿔소 원숭이 호랑이는 모두 자유로워졌다는 이야기랍니다.


노래로 모두가 하나되어 자유를 찾은 동물들이야기

먼가 짠하면서도 감동을 주는 책이랍니다
직접 읽어보면 글도 그림도 더 멋진 그림책이에요.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책.
초등학생들이 읽어보면 더 좋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