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왜 히틀러한테 투표했어요?
디디에 데냉크스 지음, 페프 그림, 정미애 옮김 / 봄나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대통령 탄핵문제로 시끄러운 나날

눈에 쏙 들어오는 제목의 책을 한권 발견하였다.

[아빠, 왜 히틀러한테 투표했어요?]

왠지 아빠, 왜 박근혜한테 투표했어요? 라고 보이는듯한 ㅋㅋ

어쨌든 시대와 마물려 투표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수있게하는 좋은책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하기쉽게 주인공 아이의 시선에서보는 이야기 형식으로 되어있다.



이책의 주인공인 루디는 엄마아빠의 이야기를 엿듣게 되었어요.

히틀러만이 이나라를 구할수있다는 아빠.

루디아바는 실업자에게 일자리를 약속한 히틀러만이 희망이라고 생각해요.
그것이 독일이 다시 잘살수있는 방법이라고요.

루디 아빠같은 사람들로 인해 독일에서는 나치당이 투표로 승리하고 히틀러가 지도자가 되었답니다..


하지만 그것은 독일만을 위한, 독일인만을 위한 독재정치였어요.

책 중간중간 역사적 사실과 실제 사진들이 첨부되있어 이해가 더쉽네요

역사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히틀러는 결국 다른 나라까지 침공함으로써 결국 2차대전까지 내고만답니다.

전쟁의 결과로 독일의 80%가 폐허더미로 변했어요.

그리고 전세계의 5500만명의 병사와 민간인이 희생되었고 독일인만 800만명이 죽었다고 하네요..



폐허속에서 루디는 아빠에게 질문했어요.

" 아빠, 왜 히틀러한테 투표했어요?"



책 제목처럼 왜 이런 대통령을 뽑았냐는 질문을 받은 부모들이 많을것같아요.

그땐 무어라고 대답해야할까요?..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부모가 되도록 다음 선거에서는 정말 신중하고 소중한 한표 행사합시다.

 
그리고 책을 통해 다음 시대를 이어갈 청소년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투표가 얼마나 중요한 권리행사인지 깨닫게되었으면 좋겠네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