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 특별판, 사회성 키우기 (나눔, 기쁨, 행복)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9
김유경 글.그림 / 노란돼지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이야기~!

노란돼지에서 나온 책이에요.

아동용 노란돼지 창작그림책은 많이 만나봤는데 초등학생을 위한 창작그림책은 처음이네요~

이 이야기는 국어 2-1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라고합니다.

그리고 초등학생용이라 그런지  QR코드로 할수있는 활동자료도 있다고 해요~



표지안쪽에는 딸기가 한가득!

무슨이야기일까 궁금하네요~



제목을 보고 눈치채셨겠지만 이 책 주인공은 욕심쟁이 딸기아저씨에요.

딸기를 어찌나 조아하시는지 마트에 있는딸기를 다사가버리지머예요`



그리고는 자기집에 쌓아두고 먹는답니다.

하루종일 딸기만 먹는데요`~
우리딸도 딸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책을보고 우리도 저렇게 쌓아두고 먹자고하는건아닌지 ㅋㅋ


매일그렇게 딸기를 먹고 또먹고..

그렇게 좋아하던 딸기가 맨날 먹으니 슬슬 지겹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시끌벅적한 소리에 밖을 내다보니 마을사람들이 모여서 수박을 먹고있었어요

그때 띵동~ 하는 초인종이 울렸습니다~


아이에게 수박을 받은 아저씨.


그런데 아이가 코를 킁킁거리더니 집안에 딸기가 있단것을 눈치채요/

그리고 먹고싶어서 머뭇거리더니 떠나버렷답니다.



고민하던 욕심쟁이 딸기아저씨는 딸기를 씻어서 마을사람들에게로 가져가요.

그리고 아이들과 함꼐 딸기잼을 만들기 시작했답니다.

공터는 금방 사람들로 북적였습ㄴ디ㅏ.


그리고 빵에 딸기잼을 발라서 나누어 먹었데요~~


함께 만들고, 나누는 것이 이렇게 즐거운 일이라니

아저씨의 얼굴은 딸기처럼 빨개졌답니다.



이야기는 이렇게 끝이나요.

초등학생용 책이라고해서 내용이 어렵지는 않을가 걱정했는데

5세딸아이도 이해할만큼 쉽고 재미있게 쓰여져있었어요.

또 어린이집에서 딸기따서 딸기잼만드는 활동도 했어서 더욱 관심있어할것같아요~


그리고 그림이 검은색과 빨간색만으로 이뤄져있는것도  이 책의 특이점이랍니다.

그래서그런지 딸기와 아저씨 볼이 빨개지는 부분이 더욱더 눈에 쏙 들어와요~



여기서 끝인줄아랐는데..
뒤를 넘겨보니 각페이지 글들이 영어로 번역되어있었어요.

이런 부분이 있어서 초등학생을 위한것이라고 한건가/?


그리고 딸기잼 만들기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되어있답니다~.'


어린 유아들부터 초등학생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수 있을것같아요.

이 책을통해 행복, 나눔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볼수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