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가지 마, 벤노! - 분리불안 아름드리 그림책 2
타르실라 크루스 그림, 마레 제프 글, 유수현 옮김 / 소원나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치원 가지마, 벤노!

유치원과 관련된책. 내년부터 유치원에 다니기 시작하는 딸아이를 위해준비한책이에요.

어린이집 올해부터 다닐때에도 적응하는데 오래걸렸던 아이라 유치원은 더 힘들어하지않을까 걱정이되어서 고민하던 차에 발견한 책이랍니다.

분리불안으로 유치원 가기 싫어하는아이를
벤노를 통해 사랑과 믿음을 심어주세요~ 라고 적혀있네요^^

한번 기대해보겠으~~


귀여운 곰돌이와 곰돌이 엄마가 주인공이랍니다.

유치원가기싫어하는 아이와 엄마의 이야기일까요/?

작은 꼬마곰이름이 벤노에요.



벤노는 오늘처음 유치원에 가는날이랍니다.

그런데 굉장히 기대에차 보이죠?

혼자서 씻고 준비하고 잔뜩 멋을내었어요.


엄마까지 깨워주는 벤노. 굉장히 어른스러워요.

우리딸도 저러면 얼마나 좋을까 ㅠ.ㅠ


그런데 여기서 반전이~~

벤노의 엄마는 벤노에게 꼭 유치원에 가야하냐며 가기싫어해요;;

이거 왠지 엄마와 아이입장이 바뀐것같죠//?


유치원에 도착해서도 아는사람이 없다며 불안해하는 벤노엄마.
자꾸집에가자고 졸라요

처음 유치원에가서 불안해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잘 반영한것같아요.


하물며 엎드려서 징징대기시작하네요.

왠지 평소에 잘저러는 아이는 이책을 보면서 뜨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


그에 반해 벤노는 친구들과 재미있게놀며 유치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답니다.



어느덧 마칠시간이되었어요.
엄마에게 잘기다렸다며 벤노가 칭찬을 해주엇어요.

"엄마, 내일은 유치원 가는게 더 쉬울거에요"



"뭐??? 내일도 유치원에 간다고??"

라며 끝..

ㅋㅋ 마지막까지 재미있는 책이네요.

실제로 이런엄마는 없겠지요?

조금 억지스러운 설정이였지만 그래도 아이입장에서는 재밌게 잘볼것같아요.
이 책을 통해 유치원가는것에 대한 불안감이 줄어든다면 더더욱 좋겠죵?^

내년에 유치원 입학하는친구들~
적응에 시간이 조금 걸리는 친구들

한번 읽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