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리 집 왕 사파리 그림책
마르타 알테스 글.그림,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우리집왕!

사파리에서 나온 새로운 책이예요.

귀여운 개와 고양이의 이야기.
그림체가 심플하고 한눈에 쏙쏙들어와서 좋아요~~

모든걸 독차지하려는 친구에게라고 적혀있네요^^


책을 한장넘기니 고양이네집이 보여요.
통 고양이 액자로 도배되어있어요.
제목처럼 고양이가 이집 왕이 맞나보네요~~ ㅎ


고양이는 집에서 와어럼 놀고싶을때놀고 쉬고싶을때쉬고~
가족들에게 왕창 귀여움을 받으며 살았어요.


그러던 어느날!! 두두둥~~



집에 왠 개한마리가 왔지머예요~~


개가오니 고양이의 평화롭던 세상은 엉망이됐어요.
고양이가 정해놓은 규칙도 다 어기게되고
깔끔한 고양이와달리 개는 지저분해서 서로 잘맞지않는것 같아요.


그리고 가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던 고양이는
이제 그 사랑을 개와 나누어야했지요..


고양이는 너무 속상했어요
가족들이 이제 더는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것같았거든요.
그래서 개가 없어져버렸으면 좋겠어!! 라고 한답니다.


오잉~~ 개가 진짜로 나가버렸어요.. 

 

개가떠나자 고양이는 속시원해 하면서도
왠지모를 적막감. 외로움을 느낀답니다.
개를 그리워하는 걸까요?


다시 개가 돌아왔어요.
하지만 이제 고양이는 괜찮대요.
개가 고양이자신이 왕이라는것만 잊지않으면 괜찮다고하네요~~
개가 없는동안 많이 심심했었나봐요 ㅋㅋ


그렇게 개와 고양이는 새로운 규칙을 세워가며
서로 어울려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어떠셨나요?

전너무 재미나게 읽었네요.
개가 새로왔을때 질투하는 고양이 마음이 공감되기도하고
고양이가 개를 다시 받아들이고 어울려노는모습에 대견하기도했답니다.

제목에 혼자 모든걸 독차지하려는 친구에게 라고 써있었는데
저는 이제 곧 동생을 맞이할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으네요.

둘째임신하고 첫째한테 말로 동생태어난다고 말로만 설명해줬는데
이동화책을 같이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면 참좋을듯해요.
동생이 처음엔 낯설고 불편하고 질투도많이나겠지만
동생이랑 사이좋게 잘 지내길 바라면서~~
이만줄입니다^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