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초등영어 글쓰기 - 영어 1등급을 위한 초등영어 글쓰기의 모든 것
이보경(대치동 다이안쌤) 지음 / 일상과이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4학년, 리딩게이트로 읽기실력은 어느정도 되는데 라이팅이 많이 부족하여 고민하던중 읽게된 책이다.

대치동 초등영어 글쓰기~!

한줄도 못쓰는 아이, 과연 미국 초등학생처럼 쓸수있을가?

지방에 살아서 서울아이들은, 특히 대치동 아이들은 어떤식으로 영어공부를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 책으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

프롤로그부터 읽기시작.

작가분도 20대 미국으로 가서 글쓰기로 힘들 시기를 거치면서

많은 노력끝에 글을 잘쓰는 법, 나를 담아내는 글쓰기를 터득할 수 있었다고한다.

작가의 구체적이고 개인적인 경험들이 담겨있어 더 믿음이 갔다.

나도 한번쯤 생각해봤던.. 영어 글쓰기가 꼭필요할가? 질문.

요즘 번역프로그램이 굉장히 발달되있고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것인데 굳이 영어 글쓰기 공부가 필요할가 생각하는 분들이 꽤있을것같다.

하지만 그렇게 치면 통역기도 나오는데 영어공부는 왜필요하겠는가

계산기가 있는데 수학공부는 왜 해야할가 랑 비슷한 질문과 같다.

일단 현실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아직 초등학생이라 모르겠지만 중고등학교에 가면

수행평가로 영어글쓰기가 등급을 나누는데 많이 중요해지기 때문에 초등학교때부터 기초를 닦아놓는게 필요하다고한다. ( 그래서 요즘 대치동에는 영어글쓰기 학원이 성행이란다)

그리고 챗GPT같은 프로그램은 생각을 할수없기 때문에 창의력과 스토리텔링을 하는 인간의 글과는 확실히 구별되기 때문에 영어 글쓰기 공부는 꼭 필요하다고 본다.

글쓰기 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다루고 나서는 글쓰기의 구체적인 방법들과 예시들이 나온다.

글쓰기 방법이 자세하게 다뤄져있어서 참좋았다.

특히 미국에서도 글쓰기를 가르칠때 쓴다는 햄버거 ESSAY 패러그래프는 한글 이든 영어든 글쓰기를 할때 기본이 되는것같아 도움이 되었다. 그림으로 나오니 기억하려하지않아도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서론 본론 결론에 자주 쓰이는 문구들도 자세히 나와있다.

글쓸때 참조하면 도움이 많이 될듯하다.

글쓰기 공부에 좋은 책 추천도 빼놓지 않았다.

6개정도 추천해주는데 아이에게 맞는 걸로 골라쓰면 좋을듯하다.

이미 사논 책이있는데 이걸로 살걸 싶었다. ㅠㅠ

대치동의 초등영어 글쓰기 방법이지만 글쓰기의 아주 기본적인 공부에 꼭 필요한 책같다.

추천 꾸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