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탐구 쏙 시리즈 세트 - 전4권 자연 속 탐구 쏙
레이나 올리비에.카렐 클레스 지음, 스테피 파드모스 그림, 김미선 옮김 / 상수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속 탐구쏙은 4권 세트라 자연접집에 비해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어요.

자연관찰 전집이 있어도 추가해서 봐도 좋을듯하답니다.


자연속 탐구 쏙은

'내가 왜 커다란지 알려줄까?', '내가 왜 특별한 집을 짓는지

알려줄까?',

내가 왜 이렇게 시끄러운지 알려줄까?', 내가 왜 최고의 엄마아빠인지 알려줄까?'

이렇게 네권이에요.

모두 질문으로 제목을 시작하여 호기심을 생기게 해줘요.

제목을 보면 저도모르게 궁금해서 뽑게된다는!!^^

꼭 동물이 말을걸며 직접 애기해주는것 같아요.


네권다 비슷한 형식으로 되어있어 첫 권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책을 넘기면 우선 가볍게 서두를 던져서 여러 동물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해요.

표지처럼 안의 내용도 모두 대화를 하듯이 질문을 던지기도하고 말하는 듯한 대화체로 이루어졌답니다.

각 책에는 10권정도의 대표 동물들이 나와요.


각 동물에대해 3장에 걸쳐 알려주는데

첫페이지는 동물을 아주 크게 그려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하고 가벼운 설명이있어요.


두번째 페이지에서는 각각의 부위와 특징 들에 대해 소개해주죠

동물의 특징 외에도 사는 곳이나 먹이, 천적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기쉽게 알려준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기린에 관한 다른 이야기들이 나와요.

이 자세를 취하고 있을땐 기린이 어떤 상태인지 알려줘서

동물원에가면 아는 척 해봐야겠어요~ ㅎㅎ


 40여가지의 동물들이 많이 나와요.

그림체도 멋지고 책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각각 그림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어 꽤많은 정보를 담았는데도

수월하게 읽혔어요.


동물들에 관심많은 유아들부터 초등학생, 아니 어른들 까지 누구나 재밌게 볼만한 책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