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재밌고 편리한 것들의 기원과 원리 100 어린이 미래 교양 시리즈 15
임유신 지음 / 이케이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그대로 맛있고 재밌고 편리한 것들의 기원과 원리에 대한 책이에요.

요즘 워낙 과학기술이 발달해서 금새 새롭고 신기한 물건들이 새로 생기곤 하는데

아이나 저나 호기심을 가지고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에 대한 생각은 못해본거같아요.

이 책을 보면서 이게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발견됐구나를 알게되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는 재미도 느끼고 또 일상생활속의 다른 물건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볼수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100가지에 대해서 나오니 당연한거지만 책이 생각보다 두꺼워서 보기 어렵진 않을가 걱정했는데

매 발명품마다 한 장씩 차지하고 있어서 어렵거나 부담스럽진 않더라구요.

다보고 나서는 100개도 생각보다 작게느껴졌어요 ㅎㅎ

제가 먼저 읽어봤는데 콸러티가 남다르네요.

자료가 있는것들은 사진까지 첨부되어서 그 시대를 이해하고 상상해보는데 도움이 더되었어요.

읽어보면 아이스크림이 이래서 부드럽구나 저절로 이해가 간답니다.

짧막하게 과학적 원리도 들어있어서 과학지식을 쌓는데도 도움이되요.


옷의 지퍼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매일 지퍼를 올리고 내리면서도 몰랐네요.

이름을 지은 이야기도 재밌었어요.

과학적 원리도 그림과 함께설명되어있답니다.


모두가 무서워하는 주사기

사진으로만 봐도 무섭네요~ 너무 실감나게 그려있어서 그런가요 ㅎ

이 외에도 많은 지식들과 호기심 재미가 들어있어요.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